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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상태에서 미군정주둔시,총독부출신 친일부왜배들(개인적으로는 한국영토에 진주한 미군정 관리로 등용되었지만, 패전국 일본의 학교.종교 및 여타 기구의 法人格體 자격은 한국 영토에 성립되지 않는 상태였음)이

  • No : 2166
  • 작성자 : 윤진한
  • 작성일 : 2014-12-24 08:55:56
  • 조회수 : 4364
  • 추천수 : 1

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상태에서 미군정주둔시,총독부출신 친일부왜배들(개인적으로는 한국영토에 진주한 미군정 관리로 등용되었지만, 패전국 일본의 학교.종교 및 여타 기구의 法人格體 자격은 한국 영토에 성립되지 않는 상태였음)이 아베 노부유키의 이상한 호언 이후 점차적으로 시행해 간 여러 교육정책 및 기타 정책들 상당수는 주권유지국에 연합국의 일원이었던  한국 영토에서 인정받을 수 없던 조치였음. 


1. 따라서 보호받을 수 없던 무효조치로 판단함. 그리고 친일파로 대통령과 국회에 보고된 방응모의 조선일보, 김성수의 동아일보에서 아베 노부유키의 밀명을 받은듯 점차적으로 한국 최고대학 성균관대를 타겟으로 공략해 나간 기사내용들도 무효고, 주권유지국 한국에 대해, 법인격체로 한국 영토에서 학교주권이 없고 축출되어야 할 패전국 일본잔재 경성제대를 중심으로 하여 자행해 나간 패전국 잔재와 추종세력들의 민간영역(대중언론)에서의 약탈행위의 일종으로 판단함.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중심, 그 뒤로 대학도 아니던 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의 일본강점기식 카르텔을 형성해 한국 유일무이의 최고대학이던 성균관(해방후 1945년 11월 30일 전국 유림대회에서 이승만 전대통령.김구 임시정부 현직주석을 고문으로 모시고, 경학원에서 강의하던 유학자며 임시정부 독립투사 김창숙 선생을 위원장으로 하여 일본이 왜곡.격하.폐지한 성균관을 복구하는 차원에서 성균관대 설치결의. 이후 미군정에 성균관장의 신분이던 김창숙 선생이 성균관대로 공식 인가받는 복구과정을 거침)에 대한 민간차원 약탈.침략행위의 일종이며 그 행위들은 대중언론이 행한 私的측면의 합법성.정당성도 없었고 임의적인 약탈행위로 판단함. 公的인 측면으로 보호받아야 할 정당성은 애초부터 성립되지 않았음. 주권 유지국가 Korea(대한제국.조선.대한민국)에 주권이 성립되지 않고 축출되어야 할 일본 강점기 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를 중심으로 한 대중언론에서의 모든 행위는 무효고, 일종의 약탈행위였음 


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상태에서 유일무이의 최고대학 성균관을 격하.왜곡 한후, 임시정부의 대일 항쟁과정을 가지던 해방한국에서, 한국 국호 유지로 주권이 유지되던 상황에서, 조선일보.동아일보 및 이에서 파생된 다른 대중언론에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나 대학이 아니던 연세대, 고려대 기타 새로 형성된 대학들로  성대를 타겟으로 하여 임의적으로 작성해 나간 모든 기사들은 무효가 맞음. 公的인 개념에서는 어떤 보호도 받을수 없는 행위이기도 함. 


역사적, 公的.社會的 개념에서는 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상태에서, 전국 유림들과 대일 항쟁과정을 거친 대한민국 임시정부 요인들이 관련하여 복구시킨 유일무이의 최고대학이 성균관대임(성균관에서 이어짐. 그리고 성균관장의 신분을 가지던 김창숙 선생이 성균관 복구형식으로 미군정에 공식 인가받은 대학이 성균관대임). 그 당시 기준으로는 그러함.     


패전국 일본이 강점기에 설립한 적산재산 개념 경성제대 및 여러 관립학교를 모아, 아베 노부유키의 호언처럼 미군정의 점령대상이던 패전국 일본 총독부.교육기구.종교기구.기타 관변 억압기구.친일언론 잔재들이 합세해 주권유지국.연합국의 일원이며 승전국 자격을 가지던 한국 유일무이의 최고대학 성균관대에 대항해 나간 대중언론 기사는 무효고,私的 침략.약탈행위로 판단함. 公的으로는 어떠한 정당성도 지금까지 성립되지 않으며, 일본강점기 잔재의 친일파들이 사장(조선일보 방응모, 동아일보 김성수. 그 당시 임시정부 요인이 친일파로 규정하고, 최근에도 대통령과 국회에 친일파로 보고됨)으로 있으면서, 해당 대중언론에 근무하던 친일부왜배들의 기사화를 방조한 의미없는 신문기사로 판단함.      



을사조약.한일병합은 주권국 한국영토에 국내법과 국제관습법으로 성립되지 않던 무효.불법.강제 조약이었을 뿐이며, 성균관대의 600년 역사는 일본 불법강점기에도 격하.왜곡.폐지가 있었어도 역사적.公的.사회적 개념에서는 유일무이의 최고대학 성균관의 자격이 그대로 유지됨.   



 미군정당시의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국립대 강행추진(전국적으로 많은 반대가 있었음. 시기상의 불일치나 아베 노부유키의 망언처럼 노예교육을 두려워하는 대학진학 대상인 5년제 중학생들이 대대적 참여. 물론 서울대 자체적으로는 다른 문제도 있었다고 서술됨)으로 인해 발생한 성균관(성균관대로 600년 역사 이어짐)의 왜곡은 그 당시부터 무효고 의미가 없음.대한민국 정부 출범후에는 헌법前文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의 역사적.公的.사회적 유일무이의 최고대학 성균관대 자격은 그 당시부터 지금까지 유효함. 


민간영역인 대중언론영역에서 임의적이고 자의적인 약탈.침략행위 유형들에 의해, 미군정.대한민국 정부 출범후 성균관대가 대중언론 및 관련 분야에서 왜곡되고 피해를 보아온 사실들은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성균관대는 여전히 역사적.공적.사회적.학술적.교과서적 개념에서 한국 최고 Royal대학임. 다만, 대중언론에서의 왜곡.피해가 너무 심하여 이에 대처하는 과정중에 형성된 宮 성균관대=御 서강대의 영구적인 Royal대 자격은 아주 타당하며 합법적임. 세계사의 지배세력이던 교황청과 서유럽의 교과서.백과사전.학술적 도움을 많이 받게 되었음.      



2. 대학은 宮 성균관대=御 서강대 Royal대 기준입니다.

중.고등학교 부분은 향교와 서원의 역사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에는 향교.서원이 정규 고등학교등으로 유지되지 않고 제사만 하는 점을 반영하여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중.고교는 학교보다 유교전통 門閥 부분을 중요시하여 대한제국(조선)시대에 과거 합격자가 많았던 전주이씨, 파평 윤씨, 안동 권씨등의 명문 문벌을 그대로 계승하여 해당 종친회에서 중요시하고 내세우는 인물들을 중용하고, 舊 황실 및 주요 門中, 향교.서원등 유림지도자가 추천하는 사람도 주요 인재가 될 것입니다. 한편 이와 달리, 宮 성균관대 임금=御 서강대 임금의 국제법 질서가 형성되었기 때문, 삼한시대부터 기자조선의 후손으로 이천서씨등의 선발 성씨를 형성해 온 이천서씨등 서씨의 수천년 역사도 존중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고려 개국공신이 되어 조선시대.현대까지 꾸준하게 중요한 門閥로 유지되고 있는 평산신씨등도, 유교의 門閥과 조상제사를 지탱하는 중요 주춧돌 세력입니다.    


3. 경성제대를 국립 서울대로 만드려는 계획에, 일반인들은 대한민국 자주정부가 출범하기 이전이라 시기상조라 반대하고, 대학은 대학 나름대로 반대하고, 이러한 반대운동은 널리 중학교(그 당시는 중.고 통합과정 5년제 중학교들로 많이 존재)에까지 파급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중학생들의 생각은, 중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시, 선배들이 겪어온 일본의 노예교육을 받기 싫다는 일본 불법강점기 잔재에 대한 거부였던 것 같습니다. 


다른 해석도 있지만, 위의 의견을 중심으로 그 당시 상황을 살펴봅니다. 


1). 우선 해방당시 미군정치하의 조선일보 기사로 살펴봅니다. 조선일보는 일본 강점기에는 일본식 연호도 쓰다가 해방후에는 다른 신문들이 발간되지 않을때, 단기라는 용어를 도입하다가 나중에는 서기와 함께 사용하여, 그 여파는 전국적으로 번진 측면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군은 실제 역사가 아니라 수천살까지 살았다는 전설.신화입니다(고려시대 후반 중 일연이 삼국사기를 본 따 불교적 입장에서 각색해 낸  후발 불교설화가 삼국유사임. 正史는 아니고 전설.설화적 野史라고 교육되어 옴. 최근에 有史以來라는 사전에 공식 등록된 단어를 놔두고 단군이래라는 전설.설화적 용어를 쓰는 분도 있는데, 이는 공식적인 용어는 아닌것 같습니다). 


주요 관점은 일본강점기에 불법.강제로 만들어진 경성제대를 미군정 당시 국립 서울대로 만드려는 문교부([* 필자 주 1). 유억겸 문교부장은 그 당시 문교부장으로, 최근에 대통령과 국회에 친일파로 보고됨. 동경제대 출신으로 가족들이 친일파가 많음]의 계획에 국대안 파동이 일어나고 교육계는 위기에 직면했던 보도기사가 나갈정도로 국립 서울대 설치에 많은 반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본 항복선언후 도망.피신도 갔던 한국인들(조선 총독부에 근무하던 한국인들)을 복귀시켜, 미군정에 임용시키니까, 법인체로서의 대학.중학교의 주권은 한국영토에 성립되지 않던 일본 강점기 국립.공립 학교들의 사정과 달리, 미군정의 관리라는 개인적 특성을 활용하여, 일본 강점기 잔재 중심으로 해방 한국의 틀을 짜 버렸다고 여겨집니다(대한제국 구 황실의 황족.정부관리, 임시정부 요인들은 배제됨).

  

2). 그 당시 조선일보 신문기사


가) 1947.1.29(서기)


오차장[* 필자 주 2). 그 당시 문교부 차장 오천석을 말함] 담화. 國大案(국립 서울대 설치안), 종합대학등 언급


* 필자 주 3). 서울대 국대안 파동으로 아주 시끄러워 지기 시작한 때입니다.


나). 1947.2.9


교육계 위기에 직면. 중학교 맹휴선풍. 유억겸 문교부장...


* 필자 주 4). 국립 서울대학안을 에워싼 학생들의 맹휴사건은 널리 중학교에까지 파급되었다는 그 당시 보도가 있습니다.


7일 현재 동맹휴학(맹휴)에 들어간 중등학교는 다음과 같다.


. 朝工 야간부, 漢城中學, 東明高女, 大東상업, 東星中學, 배재중학, 경기공업, 경복중학, 휘문중학, 京東중학, 中東중학.


* 필자 주 5). 이 당시 신문내용은 여러 기사가 나옵니다. 


. 맹휴파동 

.서울대학문제:중학생 제군은 학교로 도라가라. 

.맹휴:배재중학.직원 총사직

.학생등록 겨우 2할:맹휴

.부일협력자 처벌안[* 필자 주 6). 임시정부 요인들도 귀국하고 해방당시니까 당연히 이런 의견이 나왔을 상황이라 여겨짐].



 

3). 한국일보에 기고된 장영권(국가미래전략원 대표.정치학 박사)대표등의 글과 함게 아베 총독의 일본 군국주의 망령을 다시 상기해 봅니다. 2013.10.15 기사입니다. 


[기고/10월 15일] 일본 아베 정권과 동아시아의 미래


" 현재의 조선은 결국 일본 식민교육의 노예로 전락했다. 나 "아베 노부유키는 다시 돌아올 것이다".


아베 노부유키는 제 10대 마지막 조선총독부 총독을 지냈다. 아베 노부유키는 조선인에 대한 대규모 탄압과 검거를 자행했다. 그는 1945년 9월 8일 서울에 진주한 미군사령관 하지 중장에게 정식으로 항복문서에 조인했다. 그리고 며칠 후인 9월 12일 조선을 떠나면서 이와 같은 연설문을 발표했다.........

 

4). 매일경제에 게재된 기사.

 

[김준혁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 기고문(2013.11.19 게재).

아베 노부유키 총독의 말.

 

"우리는 비록 전쟁에 패했지만, 조선이 승리한 것은 아니다. 장담하건대 조선인이 제정신을 차리고 옛 영광을 되찾으려면 100년이 더 걸릴 것이다. 우리 일본은 조선인에게 총과 대포보다 더 무서운 식민교육을 심어 놨다. 조선인들은 서로 이간질하며 노예적 삶을 살 것이다. 그리고 나 `아베 노부유키`는 다시 돌아온다." 

 

http://news.mk.co.kr/column/view.php?year=2013&no=1153666



4.아베 노부유키가  1945년 9월 8일 하지 중장에게 항복문서에 조인하고, 9월 12일 조선을 떠나면서 한말은 아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이후에 한국인들이 시기상조라고 일반인이나 진학예정자들이 노예교육의 재현을 두려워 하는것을 묵살하고, 결국 경성제대를, 국립 서울대로 처리했습니다. 과도기의 미군정시대에 한국인의 공권력이 전혀 발휘될 수 없는 틈을 타, 국립 서울대로 강행해 현재까지 그 Negative Heritage(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및 그 추종세력들이, 한국 최고대학 성균관(성균관대로 이어짐)이나, 유교에 불이익을 주는 강점기 잔재로 유지되어왔습니다. 을사조약 무효상태에서, 폭력과 탐욕으로 한국을 약탈한 후,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항복한 마당에, 식민교육의 노예라든지, 다시 돌아올 것이다라든지 호언한것은 무언가 믿을만한 대책을 세워놓아서 그런것일까요? 그런 믿을만한 대책이 있었어도, 을사조약이 무효고, 일본이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항복했기 때문에,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그 추종세력의 카르텔은 인정해 줄 수 없습니다. 해방 한국인끼리 이간질하여 싸우는 노예적 삶을 살것이다 라고 저주한 그 저변에는 무슨 대책이 있었을까요? 이거 심각하지 않습니까? 최근에 성동격서 작전으로 유교에 대항하는 종교적 약탈도 떠오르고, 막무가내로 대중언론과 입시지, 학원, 배치표등에서 서울대.연세대.고려대 카르텔을 밀어붙이는것도 아베 노부유키의 지침을 이어받은 것일까요?  


5. 그 당시, 조선일보가 형성시켜놓은 서울대 중심 기사는 시중 인식을 이렇게 형성시킨것 같습니다. 

 

단기 4283년도 서울특별시 국공립중학교 입학시험 광고

 

.사범 부속중학교(5.13~5.17. 사범부속중학교는 그 당시 중.고 통합과정 중학교로 현재의 서울 사대부고.부중 통합. 이하부터의  중학교는 그 당시 중.고 통합과정 중학교로 현재의 중학교.고등학교 전부 포함)

 

. 서울 사범학교, 경기중, 경복중, 경동중, 서울중, 용산중, 성동중, 경기여자중, 수도 여자중, 창덕여자중, 무학여자중, 서울공업중, 경기공업중, 성동공업중, 서울농업중, 덕수상업중, 선린상업중.


필자 주 7). 서울대 사범대 부속중학교(현재는 서울 사대부고나 사대부중에 해당) 중심 기사입니다. 요즘기준으로 환산하면 서울 사대부고, 서울 사범학교, 경기고(일본 강점기 일인 교장 재임), 경복고(일본 강점기 관립학교. 경기고는 구한말의 한국인 교육보다는 아베 노부유키가 언급한 그 강점기 노예교육을 주로 받았던 학교임. 경복고는 일본 강점기에 설립되어 아베 노부유키가 언급한 그 노예교육을 받았다고 느껴, 경성제대 후신을 국립 서울대로 만드는데 반대한 학교. 경동고도 그러함. 사대부고는 서울대 설립이후 생겨난 학교), 경동고, 서울고, 용산고 순서입니다. 경동고도 일본 강점기에 생겨 일본인도 같이 다니고 한국인도 같이 다니던 그 학교고, 서울고(해방당시 5년제 중.고 통합과정 중학교 였다가 서울 중.고로 분리됨. 이는 다른 학교도 마찬가지임. 일본 강점기에는 경성중이다가 해방 후 5년제 중.고 통합과정 서울중)는 총독부 일본인 관리의 자제들이 주로 다니던 학교, 용산고(舊 용산중. 이후 용산.중고가 됨)는 일본 군인 자제들이 많이 다니던 학교인건 아는 사람은 잘 압니다.    

 


여하튼 조선일보 기사로 보면 경성제대 후신 국립 서울대 중심 의견으로 서울사대부고 중심으로 하려다가 나중에,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에 많이 입학시키는 학교 기준으로 경기고 중심으로 바꾼 것 같습니다. 여하튼 전기.후기 이런 용어는 을사조약.한일병합이 무효인 한국에서는 보호받을 수 없는 그런 개념들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중심으로 입시일을 운영하려던 사고방식을 나타낸 것에 불과합니다.      

 

@ 그런데 1960년경 조선일보식 의견은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1960년 1월 14일 조선일보 기사입니다

 

서울시내 고교 입학시험 방법 결정

 

서울시는 전후기로 나누어 그 요강...

 

.전기교(3.11~15)

 

경기, 경복, 경동, 서울, 용산, 성동, 영등포(무시험)

 

.사립 남고교

배재,휘문,양정, 보성(일부 시험), 중앙(전부 시험), 동성(전부 시험), 경신, 대신(무), 한영, 대광, 인창...

 

필자 주 8). 결국 일본 강점기 잔재로 미군정과 그 이후 한국정부에 실무진으로 행정력을 가진 세력들은 개인적으로는 관리인데, 법인격체로 일본 강점기 잔재들[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관립학교 후신대학들]의 학교 자격은 한국 영토에 없습니다. 또한 한국 영토에서 축출되어야 할 일본 강점기 잔재학교들일 뿐입니다.

 

그러나 한국인의 의견은 대부분의 공립학교를 왜놈학교라고 한학교육을 받았던 조부나 아버지 세대는 그렇게 보았던 측면이 아주 강합니다. 일본 강점기 잔재세력이 법인격체로 자격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중심이나, 일본강점기의 관립학교 중심으로 순서를 정하거나 입시일을 책정해서 발표한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을사조약.한일병합이 무효기 때문, 이들의 학교주권은 보호받을 수 없으며, 한국영토에 주권이 성립되지 않는 일본 강점기 잔재 학교이며, 한국 영토에서 축출되어야 하는 성격은 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들의 추종세력이 되어 그런 기준을 주장하는 세력의 권리도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친일파 방응모의 조선일보식 의견은 나중에 친일파 김성수의 동아일보에도 그대로 반영되고, 새로 만든 진학지에도 반영되어, 해방당시 경성제대 후신 국립대(서울대) 반대운동이 전국적으로 행해지던 현상을 친일파 방응모의 조선일보가 잠재우는 역할을 하며 현재에는 약간 변형되었습니다. 조선일보는 서울대.연세대.고려대 카르텔로, 동아일보는 서울대.고려대(친일파 김성수의 동아일보인데,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 인수하여 고려대로 변경한후, 그러지 않다가 나중에는 조선일보처럼 서울대 중심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함. 보성전문을 고려대로 변경시켜 문제가 되어서 그렇지 고등학교미만의 보성.중앙은 한국계 사립학교 였습니다).연세대 순서

 

 진학지도 이렇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중심(적산가옥 개념의 경성제대 후신 Negative Heritage 서울대가 국립대라 하여 친일파 방응모의 조선일보에 남아 있던 집필자들이 그렇게 한 것 같음) 조선일보 방식을 차용하여 여러가지 변형순서를 만들어 옴. 이는 나중에 대학입시, 대학으로 가는길, 종로학원, 대성학원, 정일학원의 재수학원이 만들어져 서울대 중심 방침을 확산시켜옴.        


 

6. 국내법상 그 당시부터 을사조약은 한국영토에서 인정받을 수 없는 무효.불법의 강제 조약이었고, 이에서 파생된 한일합병도 마찬가지로 무효고 불법이었습니다. 여러차레 언급했듯이 프란시스 레이교수의 국제법 의견으로 국제관습법으로도 무효였습니다.  

 

 

현행 헌법상 한국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부분의 정통성을 반영하면, 일본에 대한 승전국이므로, 한일합병 및 무효.불법의 불평등 조약인 을사조약등에 의해 한국에 강제로 설립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여러 관립학교 후신들(전남대.경북대.부산대.늦게 대학이 된 서울시립대, 기타 미확인 대학들)과 동국대의 교육주권이 한국에 없고 한국 영토에서 추방하여야 마땅합니다. 따라서 조속한 시일내에 이들 대학의 교육기능을 정지시키고, 적산재산처럼 Negative Heritage 개념으로, 일본에 의한 피해사실을 입증하는 역사박물관이나 비교육분야의 국유시설로 전용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부분은 향교.서원의 역사성을 존중하면서도 현재는 교육기능없이 제사기능만 가지고 있는 현상도 반영하여야 하겠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구한말 고종이 허가한 한국계 사립 중.고등학교들은 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상태인 국내법과 국제관습법 기준을 중심으로 해야 하겠습니다.

일본 강점기 잔재들이 새로 만든 이상한 입시일 구분으로 떠안게 된 나중의 입시일! 대통령과 국회에 친일파로 보고된 친일파 사주 조선일보(방응모).동아일보(김성수)에서 시작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중심 기사는, 적절한시기에 친일파를 청산하지 못해서 한국 최고대학 성균관에서 이어진 성균관대에 큰 피해를 주어왔습니다.  한국영토에 주권없고 한국영토에서 축출해야 할 일본강점기 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중심의 기사는 그 뒤에 대학이 아니던 연희전문 후신 연희대나,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친일파 김성수가 보성전문 인수하여 고려대로 변경)등을 끌어들여 입학이나 졸업 및 다방면에 걸쳐, 성균관에서 이어진 최고대학 성균관대를 향해 끈질기게 도전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전기.후기라는 입시일 기사를 다루다가 이를 활용하여 최고대학 성균관대에 자격없이 도전하면서 후기로 명명하여 불이익을 주어나가는 과정은 타당하지 않았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를 중심으로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 또는 다른 일본 관립학교의 입시일을 앞에 두고, 성균관대가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섞이기 싫어 단순 선택한 것 같은 입시일을 점차적으로 불리하게 만드는 기사.  이는 경성제대 후신 국립 서울대를 설립하려 할 때 행해진 대대적인 반대나, 마지막 총독 아베 노부유키의 노예교육.서로 이간질등의 호언에서 미리 예견된 것입니다. 대중언론을 장악한 친일파의 신문인 조선.동아에서 자격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중심의 기사가 점차 세를 넓혀 점차적으로 한국 최고대학 성균관대의 입지를 불리하게 하였던 것 같습니다. 먼저 시험보게 하는 우선권을 주면 잘 모르는 학생들은 서울대가 왜놈학교 후신인지 잘 모르니까 그 학교를 선택하게 될것입니다. 선배나 일부 식자층 유림 할아버지.아버지를 둔 민족적인 양반집안과 달리, 합격하고 나서 뭐가 뭔지 잘 모르는 학생들은 두 번 공부하기 싫어 한국계 학교인 성균관대 시험공부를 하지 않고 결국은 먼저 시험을 본 왜놈 관립학교에 다니게 된 것 같습니다. 중학교도!(그당시는 중.고통합 중학교).


단지 입시일을 앞에 두기만 해도 얻게 되는 막대한 반사이익을 왜놈 관립학교 후신들인 공립학교나 국립대들에 준 것 같습니다. 성균관대 같은 경우 해방후 전국 유림들과 이승만.김구 주석이 고문으로, 독립투사 유학자인 김창숙 선생(이분은 官學派가 아니고 士林의 유학자 출신이심. 박은식 선생처럼 경학원에서 강의하던 유학 교수에 해당)이 위원장으로 성균관대를 설치(복구과정에 해당)키로 하여, 성균관장의 신분이던 김창숙 선생이 미군정 당국에서 성균관대로 공식 인가받아, 그 시점부터 다시 강점기의 격하.왜곡기간을 합하여 600년 역사를 이어오고 있음.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의 최고대학 성균관을 이은 성균관대임은 정부입장이나 성균관, 성균관대, 유림, 임시정부 기준으로는 맞는데, 친일파가 사주로 있던  조선일보.동아일보에 남아있던 일본강점기 잔재나 추종세력은 그렇게 성균관대를 기사화 하지 않고, 경성제대 후신 국립 서울대 중심의 기사를 써옴(그러나 학교 자격은 없는 경성제대 후신임).   


입시일을 뒤로 선택한게 별 의미도 없는 당시, 성균관대는 그 선택한 입시일을 변경치 않다가, 일본 강점기 잔재인 서울대를 중심으로 하는 입장을 가지던 문교부 일부의 친일파(미군정 문교부장이던 유억겸이나 그 추종세력등. 그러나 개인적으로만 미군정 관리에서 다시 대한민국 정부의 문교부 관리로 이어진 것이며, 경성제대나 일본 강점기 관립학교들의 주권은 한국영토에 없었음 )나 대중언론에서 자꾸 입시일로 재미를 보니까 전기.후기라는 이상한 현상을 연구하여 조작하는 신종 수법으로 신문기사화 된것이 와전되어 대중언론에서 왜곡된 것 같습니다. 신분도 아니고, 뭐도 아니고 한국 학교도 아닌 자격인데, 입시일을 뒤로 선택한 제비뽑기나 , 처음에 선택한 나중의 입시일을 계속 유지하는것에 약점이 생기는걸 발견하고 이 용어를 확산시키다가 일본 잔재학교들이 반사이익을 얻게 된 것 같습니다. 


성대는 경성제대와 강점기 관립전문학교들을 모아서 국립 서울대를 만드려는 친일파 유억겸(그 당시 문교부장. 동경제대 출신)의 案이 대대적인 반대를 당하는 걸 경험하고, 독립투사 출신 김창숙 선생이 성균관대 학장으로 있으면서, 왜놈학교 후신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입시일을 달리하면서 섞이지 않으려는 생각으로, 다른 입시일을 오랫동안 유지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전기든 후기든 어떤 명칭이든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라그 주권이 성립되지 않는 왜놈학교니까, 그런 조치를 행한것 같습니다. 입시일 아닌 다른 기사로도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희대, 친일파 김성수의 고려대(보성전문 인수하여 고려대로 함)로 나오는 조선.동아 기준이 해방한국에서 대중언론의 일부로 작용하던 이상한 시기입니다. 그런다고 주권국가에 불법강점기에서 벗어난 Royal 宮 성균관대의 위상이 변할리는 없는 상태였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입시일이나 입시점수때문에 일본 강점기 잔재학교들인 국립대나 관립학교 후신, 공립 중.고등학교의 한국내 주권이 생기지 않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어른들이나 선배들이 왜놈학교를 거부하던 의식은 바로 그 주권이 인정되지 않는 불법 침략자 왜구 잔재를 인정치 않는 그 의식입니다.      


7. 일본강점기에도 있던 친일파 방응모의 조선일보나 친일파 김성수의 동아일보가, 해방 당시 마음대로 한국인의 대중여론을 글로 쓰는 차원에서주도해 나갔습니다. 물론 양반이나 성균관대, 임시정부 요인들은 대번에 순응하지 않았겠지요. 한국인의 주권의식과 달리, 일본 강점기에 억눌리거나 친일부왜배로 세뇌되다가, 해방이후 일본강점기 잔재 청산과정이 없으니까, 그 신문에 남아있던 부류들이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의 국립대案에 대한 대대적인 반대를 겪고도 악착같이 서울대나, 연희대, 고려대 중심으로 성대에 대항하는 기사를 쓰고, 결국은 중학교(그 당시 중.고 통합과정)도 그렇게 일본 관립학교 중심의 세력을 넓혀간것으로 기사들은 나타납니다. 아베 노부유키의 연설이 그렇게 의도된 계획을 실행하겠다는 경고였을까요?       

별 의미도 자격도 없던 입시일로, 그렇게 성대에 불리하게 만들어 간것으로 그 당시 조선.동아 기사는 보여지고 나중에 발행된 신문도 그에 오염되는 과정을 거친듯합니다.    


여하튼 을사조약.한일병합이 무효라 한국에 주권없고 한국영토에서 축출해야 되는 일본 강점기 잔재들이 그 국립대, 공립학교들 대부분에 해당됩니다.   

 

 

 2차대전 당시 연합국편에 서서 대일선전포고를 하던 당시, 임시정부를 인정해 준 프랑스.러시아.폴란드 및 손문정부의 승인 및 장개석 총통의 여러 지원, 장개석 총통의 카이로선언에서의 한국의 독립 반영 사실을 근거로 미군정 당시에 한국은 엄연한 연합국이요 승전국 상태로, 미군정은 한국인을 강제불법의 점령상태에서 해방시킬 목적으로 한국 영토에 잠시 주둔한것으로 보아야 하겠습니다. 일본 총독부 산하기구인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여러 관립 전문학교 후신 대학들, 각급 공립 중.고등학교, 교육기구는 그 당시 미군정의 점령대상이 맞지만, 구 황실 및, 한국계 성균관대나 유교는 엄연한 주권국(무효.불법의 을사조약과 이에 따라 한일병함도 무효)이요 승전국(임시정부)이던 한국의 구 황실, 대학교(성균관대), 유교였습니다.  

 

그 당시부터 무효.불법이던 을사조약(따라서 한일병합도 국내법과 국제관습법상 당연 무효). 연합국에 참여하여 대일 선전포고를 한 임시정부(프랑스.러시아.폴란드인정, 중국 손문정부 승인, 장개석 정부의 여러 지원)의 정통성. 이런 사항은 한국이 을사조약.한일병합에도 불구하고 법리상 주권국이었다는 사실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한국 주권유지에 적극 반영해가야 하겠습니다.

 

다만, 현행 헌법에 의해, 일본 강점기 잔재 학교들을 승전국 한국의 자격으로 청산하는 과정은 누군가 적극적 협조세력의 도움없이는 많은 재판절차도 거쳐야 하고, 불복과정도 있을것입니다. 자격은 없지만 무효.불법으로 세워진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만 해도 헌법재판소, 대법관, 각급 검찰, 공무원, 대중언론, 입시지.학원가.일선학교 교사, 대학교수, 정치인, 기업가들을 많이 배출했습니다.

 

그래서 온 국민 전체가 쉽게 아는 국사[대한제국(조선) 유일무이의 최고대학 성균관, 해방후 성균관대가 그 정통성을 계승 600년 역사를 인정받고 있음. 이는 정부측 출연 기관인 한국학 중앙연구원의 "한국민족문화 대백과",두산백과, 종교학사전, 시사 상식사전, 교육학사전, 성균관, 성균관대의 공식적 입장]의 성균관과 세계사의 대학들을 연계시키는 기득권은 확실하게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법원의 판결이 어떻게 될지는 100% 누구도 장담 못하니까요. 그러나 확정 판결 전이라도 헌법의 임시정부 부분으로 합법적인 사회운동을 해나가야 할것입니다. 일본 강점기 잔재 청산!    

 

이런 불확실한 상황이니까 宮 성균관대=御 서강대는 앞으로도 영구적으로 한국의 Royal대로 이어나가겠습니다. 

 

 

중.고등 학교는 국사에서 가르치는 향교.서원등의 고등학교 과정으로만 고등학교 과정을 설명하고 門閥이 좋거나 독립운동가 가문들로 대체하겠습니다. 필자의 방침은 인정해 주었다가도, 宮 성균관대=御 서강대 Royal대 체제에 위험이 되거나 저항세력이 되면 언제든지 무효로 하는 방침입니다. 

 

* 본 글은 비영리적이며, 공익적인 글입니다. 일본 강점기로 파괴되고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고, 패전국에 항복국가가 된 戰犯國(UN敵國) 일본이 왜곡시키고 단절시켰던, 한국의 유교와 교육등을 되돌아보고, 주권수호.상실주권 회복을 위해 다방면으로 연구.검토하기 위하여 자료인용을 하였으니, 널리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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