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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역, 개통 2년만에 동남권 교통 중심지로 성장

정차횟수 16~18회 증편, 편의시설 등 대폭 확충

[더타임스 강애경기자] 다음달 11월 1일 KTX 개통 2년을 맞는 울산역이 동남권 교통중심지로 빠르게 성장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울산역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결과, 이용객은 개통 초기 대비 37%, 열차 정차횟수는 16 ~ 18편이 증가했고 역사 내 편의시설은 12개소로 대폭 확충되었고, 이용자 만족도도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역 활성화의 기본 잣대가 되는 이용 현황을 보면 KTX 개통 후 1일 평균 이용객은 2010년 11월 8,551명에서 2012년 9월 1만 1,709명으로 무려 37%나 급증했다.
 
또한, 지난 9월말까지 총 누적 이용객은 759만 명 정도이고, 최대 이용객은 지난 10월 21일 1만 7,226명을 기록했다. 7개월 후 오는 2013년 5월에는 누적 이용객이 1천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서울역, 부산역, 동대구역, 대전역, 광명역에 이어 전국 6위로써 2004년 개통역사인 광명역 1만 2,727명과도 비슷한 수준이다.

 

실제 역별 정차회수를 감안한 정차열차 1편당 평균 수송객은 220명으로 서울, 부산, 동대구에 이어 전국 4위로 분석됐다.

 

울산역 정차횟수를 보면 개통 초 주중 46회, 주말 52 ~ 53회였으나, 다음달 11월 1일부터는 주중 62 ~ 63회, 주말 67 ~ 71회로 개통 초 대비 16 ~ 18회의 열차가 증편되어 운행될 예정이다.
 
이로써 그간 이용수요 증가에 미치지 못했던 열차가 추가로 공급되어 평일, 주말 열차표 구매 불편사항이 다소나마 해소되어 이용편의가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객 불편사항 중 하나였던 편의시설을 보면 개통 초 편의점 1개뿐이었던 편의시설이 음식점, 제과점, 커피숍, 잡화점, 지역특산물 판매점, 승객물품 보관함, 구두세척기 등 12개소로 대폭 확충됐다.
 
또한 개통 당시 주차장 부족, 불법 주정차 등에 따른 많은 이용 불편이 있었으나 주차장 확충(636면 → 1,049면), 불법주정차 단속카메라 추가 설치(2 → 5대), 무료주차시간 연장(10분 → 30분) 등으로 개선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역과 접근교통수단간의 연계교통체계를 추가 개선하고, 역세권 선도시설인 복합환승센터도 적극 추진하여 동남권 교통허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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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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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