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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번 여름 가장 많이 떠나는 해외 휴가지는?

인터파크투어, 7~8월 출발 항공권 예약 고객 대상 분석

직장인들이 본격적인 휴가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는 6월이 다가오면서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rk.com, 대표 박진영)는 올 여름 인기 휴가지를 분석해봤다.

 

7~8월 휴가지 선호 지역, 일본, 동남아, 미주, 대양주, 유럽 순

올 해 1 1일부터 5 25일까지 기간 동안 7~8월에 출발하는 해외 항공권을 발권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유럽, 동남아, 미주, 일본, 대양주, 중국 6개 지역으로 나누어 예약 분포를 살펴보았다. 그 결과 일본이 전체의 37.6% 비중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동남아 26.2%, ▲미주 20.8%, ▲대양주 6.7%, ▲유럽 5.2%, ▲중국 3.4%의 순으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일본은 저가 항공 취항,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기 좋은 점, 매력적인 관광지가 풍부한 점 등에서 여전히 부동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 된다. 여름방학에 맞춰 가족여행객이 증가하는 시기로 홍콩, 타이완, 마카오, 싱가폴, 필리핀 등 동남아의 인기지역과 휴양지도 크게 선전하고 있다.


장거리 중에서는 미주 지역의 인기가 대폭 올라 전년 동기간 대비 64.4%나 발권 인원이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고 유럽도 여행 예능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48.5% 증가했다. 또한 대양주 지역 중에서는 가족여행객이 선호하는 괌, 사이판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아 전년 대비 79.8%나 인원이 증가하며 성장율 면에서는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인터파크투어 양승호 상무는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지역별로 40%~80%까지 예약인원이 증가했으며 총 인원면에서도 56.7%가 증가한 점은 여름 휴가를 미리 준비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늘어났다는 의미기도 하다”라고 밝히고 “해외여행 계획을 6개월에서 3개월 이전부터 서두르는 얼리버드 예약 추이가 갈수록 일반화 되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지역

2014 7~8
지역별 비중

2013년 대비
여행객 증가율

유럽

5.2%

48.5%

동남아

26.2%

47.1%

미주

20.8%

64.4%

일본

37.6%

59.2%

대양주

6.7%

79.8%

중국

3.4%

39.5%

<도표> 인터파크투어 7~8월 출발 해외항공권 지역별 발권 고객 비중 (예약기간 1 1~5 25)

 

휴양지 인기 순위는 발리, /사이판, 싱가폴 순

한편 이와 별개로 인터파크투어의 공감투표 코너에서는 5 26일부터 6 1일 까지 주요 휴양지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여름휴가, 어디로 계획하고 계신가요?> 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다. 5 29일 오전 9시까지 334명이 참여해 설문에 응답한 결과는 발리가 25%의 득표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가족여행객이 선호하는 괌/사이판 PIC 23% 2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싱가포르는 20%, 여유롭고 평온한 여행지 푸켓이 18%, 필리핀 세부는 13%로 각각 나타나 특정 지역 쏠림 없이 고른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얼리버드 여행객 위한 특가 기획전 진행

앞서 언급된 바대로 휴가계획을 미리 세우고 항공권 조기 예약을 하는 얼리버드 고객들이 날로 증가하면서 인터파크투어는 이들을 위한 특가 기획전과 특전을 마련했다.


해외패키지와 해외자유여행 모두 신라면세점 선불카드와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롯데백화점 상품권과 상품별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해외패키지 특가기획전에는 ▲‘베트남 다낭, 씨엠립/앙코르왓 6일’ 일정의 상품이 399천원부터 있으며 30만원 상당 특전을 제공한다. ▲‘세부 플랜테이션베이 5일’ 상품은 699천원부터, ▲‘초특급 보라카이 5일’ 상품은 729천원에 예약 가능하다.


해외자유여행 특가기획전에서는 ▲‘스페인일주 10일’ 상품이 196만원으로 바르셀로나 가우디 투어 1회와 유럽 가이드북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이태리 일주 9일’ 상품은 183만원부터 있으며 바티칸 가이드투어 1, 열차 구간권 1, 유럽 가이드북 등의 특전이 있다. 보다 상세한 가격 정보와 상품별 특전은 인터파크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더타임스 박혜정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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