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문화

역대 박스오피스 1위 <명량>, eBook까지 인기 이어져

<명량1>, <교황 프란치스코>, <제로투원> 등 유명인사 이야기 담은 책 인기

▲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5.01.21~ 01.27)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장르

지원단말

1

명량1

김호경

21세기북스

소설

아이폰/패드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탭/비스킷 “

2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소설

3

제로투원 ZERO to ONE

피터틸,

블레이크 매스터스

한국경제신문사

경제경영

4

센트럴 파크

기욤 뮈소

밝은세상

소설

5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 프란치스코

알에이치코리아

종교/역학

6

모바일 트렌드 2015

커넥팅랩

미래의창

경제경영

7

회장님의 글쓰기

강원국

메디치미디어

자기계발

8

달천 이계정복기2

홀로선별

환상미디어

장르소설

9

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100가지 방법

엘레인 제임스

21세기북스

자기계발

10

영어회화, 365 단어로 끝장내기

백선엽

넥서스

국어와 외국어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금주에는 성웅 이순신, 프란치스코 교황, 페이팔 창업자 피터 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의 이야기를 담은 도서가 높은 순위를 보인 가운데 경제경영, 자기계발서,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1,700만명 이상의 관객몰이를 하며 대한민국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명량1>eBooK순위에 새롭게 진입하며 1위를 차지했다. 소설 <명량>은 세계 전쟁사 최고의 해전으로 기록된 명량대첩을 섬세한 묘사와 박진감 넘치는 서술로 영화와는 다른 극전개와 숨겨진 역사적 사실까지 그려내 영화 그 이상의 울림을 독자에게 선물 한다.

 

금주 새롭게 3위에 랭크된 <제로투원 (ZERO to ONE)>은 전자결제시스템회사 페이팔 창업자 피터 틸이 스탠퍼드대에서 펼친 강의를 담은 책이다. 한 학생이 강의록을 블로그에 올리며 화제가 된 내용을 그대로 옮긴 이 책에는 '미래를 향해 도전하라', '과거에서 배워라', '행복한 회사는 모두 다르다' 등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위해 필요한 조언 14가지가 담겨있다. 또한, 구글·페이팔의 성공법을 실제 사례를 들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독점기업이 돼야 하는 이유를 풀어나가고 있다.

 

교황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의 내밀한 자기고백을 담은 <교황 프란치스코> 5위를 기록했다. 이 책에는 교황의 가족이 아르헨티나로 이민 온 순간부터 폐부전으로 사경을 헤매던 청년 시절, 성직자가 되기로 결심한 순간, 화학/문학교사로 일하던 시절, 정치/경제적으로 굴곡 많던 아르헨티나의 추기경으로 재직하던 때까지 교황의 삶을 파노라마처럼 그렸다. 더불어 교황과 교류한 다양한 인물들과의 인터뷰, 역사 자료를 통해 위엄과 권위를 벗은 '인간' 교황을 그리고 있다.

 

이어, 포털사이트, 커머스, SNS, 증권사 등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모바일∙IT방면의 2015년 산업트렌드를 담은 <모바일 트렌드 2015> 6위를 차지 했다. 회사생활의 필수인 각종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토론, 협상은 물론 아부와 잡담까지 소통의 본질을 통한 직장생활의 팁을 알려주는 <회장님의 글쓰기> 7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지난주 9위에서 2위로 상승 했으며, 미국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됐고 30여개 국에서 출간 된 <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100가지 방법> 9위에 첫 진입했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단순화를 실천한 과정을 담은 결과물로 바쁜 삶 속에서 행복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을 기록한 책이다.

 

그 외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기욤 뮈소 <센트럴 파크>기본 동사, 패턴부터 인사, 대화, 주문, 쇼핑까지 언제 어디서든 유창하게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 교재 <영어회화 365 단어로 끝장내기>가 각각 4위와 10위를 기록했다.

 

eBook 추천 도서

<2018 인구 절벽이 온다> / 해리 덴트 / 청림출판

이 책의 저자 해리 덴트는 인구 감소로 인한 세계 경제의 위기를 <2018 인구 절벽이 온다>에서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인구 절벽’이란 한 세대의 소비가 정점을 치고 감소해 다음 세대가 소비의 주역으로 출현할 때까지 경제가 둔화되는 것을 말한다. 지금 세계는 유럽에서 흑사병이 휩쓴 이후 처음으로 앞 세대보다 인구 규모가 작은 세대가 뒤따르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는 다음 세대 때 소비자와 대출자, 투자자가 모두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가운데서 한국은 2018년 이후 인구절벽 아래로 떨어지는 마지막 선진국이 될 것이라고 저자는 예측한다.


eBook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는 2015년 새해를 맞아 북큐레이터가 선정한 추천도서를 구입하면 할인 및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기적’, ‘용기’, ‘배움’, ‘모험이라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문제는 무기력이다>, <정의란 무엇인가>, <헝거게임 세트>를 추천도서로 정했으며 각각 10% 할인 된 가격에 도서를 구입 할 수 있다. 또 키워드별로 도서를 구입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레모나 김수현에디션’(3)던킨도너츠 핫밀세트’(30), ‘오토 플립클락’(3), ‘트래블 월드맵’(3)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더타임스 김희철 기자]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