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5 (목)

  • 흐림동두천 1.1℃
  • 흐림강릉 0.4℃
  • 구름많음서울 2.5℃
  • 흐림대전 2.8℃
  • 흐림대구 7.3℃
  • 울산 8.2℃
  • 구름많음광주 4.2℃
  • 흐림부산 14.7℃
  • 구름많음고창 3.0℃
  • 흐림제주 7.5℃
  • 맑음강화 3.4℃
  • 구름많음보은 2.2℃
  • 구름많음금산 2.6℃
  • 흐림강진군 4.5℃
  • 흐림경주시 8.3℃
  • 흐림거제 12.2℃
기상청 제공

대통령의 박근혜 포용이 당의 쇄신

한나라당 단합과 쇄신 그리 어렵나?

 
▲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 
한나라당이 이번 재선거에서 참패한 원인은 민심이반도 있지만, 지난해 부터 정부의 요구대로 끌려 다니며 밀어붙이기를 강행하면서 야당과 함께 국회를 난장판으로 만든, 즉 당정분리를 하지 못하고 국회를 운영한데에서 비롯한 것이 주요인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또한 친이-친박계파로 인한 갈등을 수습하지 못한 원인도 있다.

지난 선거는 이미 패배로 끝났다. 왜 참패를 했는지 당내에서 진정한 반성과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 물론 당도 그 원인이 무엇이며 어떤 대책을 세워나가야 할 지를 잘 알고 있으나 실천에 옴기지 못하고 있다. 계파간 분열, 민심이반, 당정분리 등 이 세가지만 해결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아직도 서로의 기득권 다툼으로 인해 타협의 실마리를 풀어 나가지 못하고 있다. 친이-친박 두파간에 편가르기를 우선적으로 타파하라.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지 않는가. 한지붕 한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친이계가 친박계의 파워를 인정한다면 우선 당내 지도부의 공평성있는 분배를 해야 한다.

당내 지도부 권력 분배를 자파의 기득권에만 두지 말고 과감히 공동분배를 하라는 것이다. 정당이란 겉으로는 평온한 것 같지만 내분이 항상 들끓고 있으며, 또한 정치란 인위적 행위로 인해 항상 시끄러운 것이 정치판이다. 이처럼 정치란 한 정당속에 공존하며 각계 각파의 실리를 서로 인정하며 공존하는 것이 화합이다.

당이라는 울타리속에서 계파간 힘겨루기는 절대 금물이다. 이번 원내대표는 친박에게 배당해야 한다. 당의 대표는 이미 박희태 대표 체제로 되어 있으니 원내대표 자리를 친박에 양보하면 되는 것이다. 그외의 당내 모든 자리도 되도록이면 한측에게만 치우치게 하지 말고 공동분배 원칙으로 나간다면 쉽게 화합될 것이다.

만일 당헌 당규에 위배되는 문제점이 있다면 뜯어 고쳐서라도 실행하라는 것이다. 각계파가 공동분배 하자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지 않겠는가. 이런 원칙이 성립된다면 지금처럼 힘겨루기가 사라질 것이다. 어렵게 생각하면 한도 끝도 없다. 고칠 수 있다면 당장이라도 당헌 당규를 고쳐 실행하라는 주문이다.

한가지 덧붙인다면 매번 선거철마다 불거져 나오는 당의 공천문제다. 지역안배를 위한 공천이 아닌 인맥이나 기득권, 당 기여도만을 가지고 공천을 하고 있다는데에 문제가 있다. 지역구는 지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자격 갖춘 인물로 공천이 필히 이뤄져야 한다. 그러나 한나라당의 공천은 전혀 그러하지 못했다.

이번 경주 선거구 공천도 그런 예다. 이상득 의원의 신임을 받은 정종복만을 당에서는 고수했다. 박근혜 전 대표가 왜? 당의 만류를 무릅쓰고 정수성씨의 출판기념회에 갔는지 조금만 그 의중을 살폈었다면 이번 경주 선거에서 한나라당이 이런 망신을 당하지 않았다. 한번쯤 박 전 대표의 사람을 공천했다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었다.

결국 당내의 힘겨루기로 한나라와 친박 무소속이 대결을 벌리는 괴이한 현상이 발생했고, 결과는 친박 정수성 후보가 승리를 해 당은 당대로 망신을 당한 꼴이 되었다. 이미 정종복씨는 경주에서 외면 당하고 있던 와중에 이런 한심한 공천을 했으니 당연히 민심이 등을 돌린것이 아닐까.

또한 재선거 참패의 주된 원인이기도 한 당정분리가 되지않고 정부에 이끌려 다니며 국회를 운영한데에서 비롯된 것이다. 재보선 참패는 당정이 함께 만들어낸 공동작품이다. 이명박 정부가 출범하면서 인사권 문제, 촛불시위, 설상가상으로 금융위기가 겹치면서 민심은 정부조차 등을 돌리고 있던 참이었다.

이런 와중에 집권여당은 이명박 정부 요구에 순응하기위해 다수를 이용해 밀어붙이기를 강행하려다 야당과 마찰로 인해 난장판 국회을 운영하며 그야말로 국민의 의사를 무시하면서까지 정부의 정책 법안을 다수라는 정족숫자로 독선 독주하면서 밀어 붙이기를 감행하려 했으니 민심은 그때부터 이반하기 시작한 것이다.

진정 한나라당이 국민을 위한 정당이라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협의와 타협을 거쳐 법안을 처리했어야 했다. 그러나 한나라당은 오로지 정부의 요구만을 충족시키려 했으니 그 어느 국민이 힘을 쏟아 주겠는가. 이점을 깊이 반성하고 또 뉘우쳐야 한다. 그러므로 당정분리를 시행하는 국민의 정당으로 나서야 한다는 것이다.

당정분리를 한다고 해서 이명박 정부에 힘이 약해지는 것이 아니다. 어차피 한나라당은 정부의 보조를 맞춰가야만 하기때문이다. 보다 국민을 위한 정부와 집권당이 되려면 필히 당정분리를 해야만 한다. 무턱대고 정부에 끌려다니는 국회를 국민들은 원치 않기 때문이다. 이 길만이 한나라당을 살리는 길이며, 또한 차기 집권을 또 이룰수가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명박 대통령은 박근혜 전 대표를 국정 동반자적 대우를 해줘야 한다. 말로만 동반자라고 하지말고 실질적인 국정운영에 동반자적 대우를 해 줘야 한다. 대통령이라해서 홀로 단신으로 국가를 이끌어 나갈 수 없다. 이명박정부가 온갖 문제로 몸살을 앓을 때마다 우선 거론되는 "박근혜 포용론"이다.

그러나 이 "포용론"이 여짓껏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제 박근혜 전 대표가 경선과정에서 대립했던 정적이 아니다. 대통령으로써 친이-친박을 왜 끌어 안지 못하는가. 물론 지난 앙금이 남아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또 다시 경선을 할 이명박 대통령이 아니지 않는가. 그러니 이제 그 앙금을 모두 풀어 버려야 한다.

현재 이 대통령을 정점으로 한 친이계만으로는 현 정국을 이끌어 나갈 수가 없는 현실속에서도 친박계가 들어설 틈을 주지 않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현 정국의 안정을 위해서 대통령은 무론 한나라당도 친이-친박계의 공생이 불가피하다. 그러기에 대통령의 박 전 대표의 동반자적 운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보다 과감히 박 전 대표를 포용하면서 국정을 운용한다면 누이좋고 매부좋은 격이 아닐까 싶다. 다시금 거론하지만 이 대통령과 박 전 대표 간 불신의 골을 공존과 화합이라는 대전제로 메꿔 나가길 학수고대하고 있다. 국민을 위해, 더 나아가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 말이다.

한 나라를 통치하는 대통령직을 수행하고 있으니 이제 그런 아량도 보여줄 때가 아닌가. 만일 자신의 후계자를 키운다 하여도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한다면 빛좋은 개살구에 지나지 않는다. 행여 섣부른 판단으로 이번 내홍을 완만하게 수습하지 않는다면 정부는 물론 한나라당까지 잃을지도 모를 일이다.

이것만 해결된다면 이명박 대통령도 퇴임후에는 국민적 신뢰가 계속 유지될 수 있는 그런 대통령으로 역사에 길히 남을 것이리라. 한나라당의 단합과 쇄신...그리 어려운 것만은 아니다. 실천이 중요하다. 박근혜 전 대표와 친박계를 과감히 포용하라. 이런 모습을 본 국민들은 정부와 한나라당에 더욱 신뢰를 보내게 될 것이다.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