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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장상수 ‘경부선 도심통과 구간 지하화 도심 재창조 기회’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대구광역시의회 장상수 부의장(경제환경위원회, 동구2)은 경부선 도심통과구간 지하화 건설사업과 관련한 서면질문을 통해 현재 이 사업의 추진실적이 미진하다고 지적하면서 경부선 도심통과구간 지하화건설 사업에 대한 재원 조달과 이 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조속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상수 부의장은 지난 1995년 경부선 도심통과구간 지하화건설 사업의 공청회를 개최했을 때 본 의원은 경부선철도 지상화는 남북으로 단절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도심기능을 회복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지적하면서 반대하였지만 결국 지상화로 결정되어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고 말했다.

 

장상수 부의장은 경부선 지하화건설 사업은 지난 201710월 사전타당성용역이 완료되었지만 대구시는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만 반복하고 있다.” , “수도권의 경우 광역급행열차(GTX) 건설과 부산권의 경우 경부선 지하화건설 사업에 용역예산 35억원을 배정하는 등 도심과 경부선 통과구간에 대해 지하화 논의가 본격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장상수 부의장은 경부선 고속철로변 정비사업의 총사업비 66백억원 중 동대구역 고가교 개체 및 확장사업과 측면도로 정비 및 입체교차시설 사업에 32백억원이 투입되었다.”고 말하고, “대구의 경우 경부선 지하화건설 사업이 그대로 진행되었다면 66백억원의 예산이 낭비되지 않고 타 도시의 모범적인 사례로 선정되어 벤치마킹의 대표적인 명소로 남았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 동안 대구역과 동대구역일원 철도시설 재배치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경부선 고속철로변 정비사업에 그쳐 도심 기능을 회복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하고 그렇기 때문에 경부선 지하화건설 사업을 통해 남북으로 분단된 지역 단절문제 해결과 동시에 주민들은 소음, 진동 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하화가 필요하다. 경부선을 지하화한 이후 철도 지상부를 공원, 도로, 행복주택 등으로 개발하여 도심을 재창조하고 시민주도로 철도 지상부를 정원으로 조성한 뉴욕의 센트럴파크와 같이 대구시도 주도적으로 경부선 지하화건설 사업을 진행하여 선도도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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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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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