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REAL 타이틀곡 ‘좋은 날’로 3단 고음 완벽 가창력 선보여

  • 등록 2010.12.14 12:47:36
크게보기

 
ⓒ 사진제공=로엔엔터테인먼트
[더타임즈] 세 번째 미니앨범 [REAL]을 발표하며 타이틀곡 ‘좋은 날’로 컴백무대를 가진 아이유가 지난 주말 화제의 중심에 올라서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다.

KBS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를 통해 ‘좋은 날’의 컴백무대를 가진 아이유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매너와 발랄하고 깜찍한 모습으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아이유는 ‘좋은 날’ 무대에서 브라스 리듬의 화려하고 풍성한 곡의 느낌에 맞게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안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곡에 몰입한 자연스러운 표정연기는 물론, 파트너인 남자 댄서를 콕 가리키는 ‘오빠춤’으로 방송을 시청한 ‘오빠’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

특히, 아이유는 ‘좋은 날’의 노래 말미에 있는 고음을 라이브로 완벽하게 선보이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KBS 뮤직뱅크의 컴백 무대가 끝나자마자 다음, 네이버, 네이트 등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는 ‘아이유 3단 고음’, ‘아이유 미친 가창력’, ‘아이유 컴백 무대’ 등이 모두 1위에 랭크되었으며, 주말 사이에도 계속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어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아이유의 컴백무대를 접한 팬들은 “또래 여가수들 중에 최고인 것 같다. 이렇게 힘든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다니 아이유만한 가수도 없는 것 같다.”, “곡도 좋고 음색도 좋고 좋다. 특히 무대 자체 구성과 연기들도 신경 쓴 완벽한 무대였다.”, “CD를 틀어놓은 것 같은 라이브에 완벽한 고음이라니..방송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이유의 선전은 방송 무대에서 그치지 않았다. 국내 정상급 작곡가, 작사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아이유의 세 번째 미니앨범 [REAL]은 공개 직후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주며 타이틀곡 ‘좋은 날’이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대부분의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 1~10위권 내에 앨범 전곡이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새 앨범 [REAL]은 아이유의 강점인 가창력과 풍부해진 음악적 감성을 표현하는 데 주력했다. 김형석, 윤종신 등의 뮤지션들과의 작업을 통한 음악적인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 곡들과 아이유가 그 동안 선보였던 대중적인 이미지를 살리면서 가창력을 강조한 곡이 다양하게 수록된 이번 앨범은 웰메이드 음반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온, 오프라인에서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유는 “먼저 이렇게 많은 관심과 사랑, 진심 어린 걱정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 드린다. 보내주시는 사랑만큼 더욱 멋진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이유는 ‘좋은 날’로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더타임스 남윤형
남윤형 기자 기자 nyhblue@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