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V 다음 뮤직 페스트 2월 19일 개최

  • 등록 2011.02.14 14:56:32
크게보기

 
ⓒ 사진제공=MTV
[더타임즈] 글로벌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함께하는 ‘아시아 음악 축제’ 가 오는 2월 19일(토) 저녁 8시, 고려대 화정 체육관에서 대한민국 대표 가수들의 공연으로 화려하게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아시아 음악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한국 대중음악을 세계에 알리고 음악을 통해 아시아 9개국이 하나 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된 ‘뮤직 페스티벌’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시상 방식부터 레드 카펫, 무대, MC까지 기존의 음악 시상식에서는 결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구성과 연출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먼저, 네티즌에 의해 선발된 각 부문별 10여 개 팀의 가수들이 ‘레드 카펫’에서 별도의 시상자 없이 직접 트로피를 수여해 가는 방식의 시상이 이뤄진다.

이후 본 방송에서는, ‘다이내믹’, ‘어트랙티브’, ‘유니크’ 등 색다른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스타로 선발된 국내 톱스타들이 각각의 컨셉트를 살린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배우이자 전문 DJ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민준을 시상식의 MC로 내세워 진행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선보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중국 등 아시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이번 공연은 글로벌 MTV 채널을 통해 아시아 9개국에 방송되어 ‘아시아 대표 음악축제’로 거듭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이번 투표는 다음 사이트에서 네티즌이 검색하는 수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는 "다음 스타랭킹"을 기반으로 출연 후보를 결정해 그 의미를 더했다. ‘다음 스타랭킹’은 스타들의 인기를 파악하는 기준을 모아 만든 스타 인기순위 차트로 검색지수, 텔존지수, 작품지수, 카페지수 등이 반영되어 보다 공정한 순위를 볼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티즌 투표를 통해 진행해 온 는 뜨거운 관심 속에 지난 8일 투표가 마감되면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정상급 가수들 중 어느 팀이 최종 출연할지에 대해 팬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또한 MTV와 다음은 에 출연하는 스타를 네티즌이 직접 선정하는 취지를 살려 다음의 SNS "요즘"과 "뮤직"서비스 등에서 신청곡 신청 및 미션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해, 선정된 미션과 신청곡 중 일부를 출연 스타들이 직접 보여주는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기타 에 대한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MTV 홈페이지(www.mtv.co.kr) 및 다음(www.daum.net/) 사이트 ‘뮤직페스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더타임스 남윤형
남윤형 기자 기자 nyhblue@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