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통광주광역시협의회 청년회 출범

  • 등록 2011.02.24 11:16:53
크게보기

초대 회장에 박홍기 변호사 “민족의 긍지 통일 선행되야”

 
▲ 문동주 민통전국대회추진위원장이 민통 청년회기를 초대 청년 회장인 박홍기 변호사에게 전달하고 있다. 
ⓒ 더타임즈 나환주
민족통일 광주광역시 협의회 청년회(이하 민통 청년회)가 22일 오후 광주시 서구 농성동 아사 식당에서 석찬과 함께 공식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초대 청년 회장으로 박홍기 변호사를 추대 선출하는 한편 상임고문으로 임내현 변호사(전 광주 고등법원장)을 위촉했다.

그간 민통광주광역시협의회는 청년회 조직 결성의 필요성 통감하고 지난해 8월부터 청년회 결성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번 모임을 통해 공식 출범을 하게 된 것이다.

민통청년회는 정순영 북구의회 의원을 비롯해 광주지역의 덕망있는 정계, 경제, 학계, 문화계, 인사들로 구성돼 광주지역 통일운동을 주도해 갈 예정이다.
 
▲ 인내현 상임고문이 수락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나환주
임내현 민통청년회 상임고문은 "민족 통일에 앞서 동서 화합과 우리 국민들의 정신 통일을 위한 많은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가고 있다"며 "민통 청년회는 동서화합을 넘어 남북통일을 위해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취임사에 나선 박홍기 회장은 "우리 민족의 통일은 일찌기 독립운동을 이끌어 왔던 백범 김구 선생의 우리 민족의 완전한 자주 독립 정신에서 그 발원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하고"평화, 민주, 자주적 통일이 없이는 우리민족의 긍지도 자부도 없으며 일류 선진국가 세계속의 선진문화 창달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통일이 선행되야 한다"며 "이를 위해 모든 회원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열심히 일해가자"고 말했다.
나환주 기자 기자 gumchal@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