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 깊은 행사와 함께하는 가정의 달

  • 등록 2011.05.14 07:03:45
크게보기

Im 전북 다채로운 행사 마련

 
ⓒ 더타임즈 이연희
[더타임스 이연희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들이 열렸다.

순수 비영리 단체 I"m 전북에서는 지난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전주 동물원에서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아동학대의 실태와 예방에 대해 알리는 뜻 깊은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진단할 수 있는 미술 상담 코너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펼쳤다.

페이스 페인팅, 가족 사진 촬영, 비누방울 놀이등 다양한 코너와 I"m 전북 회원들이 준비한 공연과 어우러져 어린이들과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장이 펼쳐졌다.

주최측은 사회를 이끌 주역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지키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은 바로 어른들의 몫임을 강조하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 더타임즈
한편 지난 7일에는 효사랑 실천 행사를 전통재래시장 중앙시장과 전주전통한옥마을에서 진행했다. 이 행사는 장유유서(長幼有序)의 의미를 되찾고 가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기획되었다.

전주 중앙시장 광장에서 시작된 풍물놀이는 전통한옥마을로 장소를 이동하며 두 차례 공연으로 이어졌다.
어버이의 사랑과 희생에 대한 감사공연과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주어 어버이의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표현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적인 도시로 대표되는 전주에서부터 어버이에 대한 효(孝)사상을 널리 전파하는 발판이 되었길 바란다.
이연희 기자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