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방부 박사, ‘건강한 인생, 성공한 인생’ 주제로 북구 경제아카데미에서 강의

  • 등록 2011.07.15 06:13:22
크게보기

 
▲ 북구 경제 아카데미강연회 - 강연자로 초빙된 윤방부 의학 박사가 "장수건강"에 대해서 강의하고 있다.
ⓒ 더타임즈 강민경기자
[더타임스 강민경 기자] 지역민들과 기업인들에게 경제지식 및 유익한 정보제공으로 지역발전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는 제 40회 북구 경제 아카데미가 열렸다.

14일 오후 4시부터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행사는 의학박사 윤방부 박사를 초빙, 강연회를 열었다.

윤방부 박사는 대한가정의학회를 창설하여 초대 이사장을 역임하였고 세계가정의학회 부회장, KBS시청자위원 등을 지낸 후 현재는 가천의과대학 부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회는 ‘건강한 인생, 성공한 인생’의 주제로 윤방부 박사는 현대인의 건강 생활 속 건강문제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윤박사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몸에 좋다는 것, 좋은 음식에 대한 의견이 너무나 많다. 음식과 그 재료에는 각각의 효능이 있기에 몸에 안 좋은 음식이란 없다. 다만, 자신의 병에 안좋은 음식만 있을 뿐이다.”라며 음식 타령하는 한국인의 태도에 대해 지적했다.
 
▲ 북구 경제 아카데미강연회 - 윤방부박사가 현대인의 건강 생활습관에 대해서 강연하고 있다.
ⓒ 더타임즈 강민경
또한, “좋은 음식, 좋은 재료만 찾아서 요리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문제는 재료가 아니라 맵고 짜게 음식을 하는 특성이다. 한식의 세계화를 만들고 싶다면 맵게 짜게 하는 것부터 바꿔야 한다.”라며 말했다.

윤박사는 건강하게 장수하는 비법에 대해 말하면서 “음식은 골고루 적당히 먹는 게 가장 좋다. 풀만 먹는다고, 고기를 안 먹는다고 건강해지는 것은 아니다. 음식에 대한 이해를 가져야 한다. 과식, 과음은 피해야 하며 충분한 잠과 운동은 꼭 필요하다”고 조언을 잊지 않았다.

한편, 우리사회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북구 아카데미는 매달 셋째주 목요일에 열리며, 북구 홈페이지 평생학습센터 사이버학습에서 다시보기 할수 있다.
강민경 기자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