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물빛, 발효홍삼 ‘장보고홍원웰빙’ 출시

  • 등록 2011.08.03 08:01:38
크게보기

 
▲ 하늘물빛 발효홍삼 제품 사진 
ⓒ 더타임즈
하늘물빛(대표 이재훈 www.rbginseng.com)은 2011년 국내최초로 발효홍삼의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한 영농조합법인 홍원인삼제조창의 기술로 개발한 ‘장보고홍원웰빙’을 본격 출시한다.

발효홍삼 ‘장보고홍원웰빙’은 3대째 가업으로 인삼만을 제조해온 영농조합법인 홍원인삼제조창의 독특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이 제품은 인위적으로 발효시키는 홍삼의 발효균을 첨가하지 않은 자연발효를 시키는 제조방법을 사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건삼형태의 상품으로 쉽게 복용할 수 있으며, 제품의 보존성과 다양성을 높여 발효홍삼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발효홍삼은 홍삼이나 인삼에 비해 수많은 사포닌 성분 중에 특히 Rg3, Rh2등 대표적인 사포닌이 더욱 많이 들어 있으며 유효성분의 장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큰 특징이다.

고려인삼학회(고문, 전회장) 최광태 박사에 의하면 “발효홍삼은 약 6개월 정도 자연발효를 시킴으로써 장내 미생물의 사포닌 분해 과정이 없어도 사포닌 흡수가 가능하다”며 “장내 미생물의 최종 대사산물인 Compound K와 Rg3, Rg1, Rh2, PPD, PPT 등의 물질이 비로소 장관 내 흡수를 통해 체내에서 이용되어질 수 있게 함으로써 보다 큰 홍삼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포닌 성분 중에 Rg3 경우는 암세포전이억제, 피부암 발생억제. 뇌 보호작용. iNOS(inducible nitric oxide)의 유도와 NO의 생성촉진에 의한 혈관이완작용, 강력한 혈소판 응집억제효과(혈전증 방제), 기억력손상 억제(S-form만 효과), 알코올해독능와 간기능 증진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사포린 성분 중에 Rh2는 암세포 증식억제, 항암 활성 증대작용, 항알레르기(특히 아토피), 지질감소효능(비만억제효과)등이 여러 연구기관에서 밝혀졌다.

하늘물빛 이재훈 대표는 “발효홍삼은 홍삼의 사포닌 흡수를 높여 좀 더 나은 홍삼효과를 볼 수 있다”며 “하늘물빛은 기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많은 광고비를 투자하여 판매하는 것보다 입소문과 제품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하는 마케팅 방법을 찾아 고객들이 좀 더 홍삼을 이해하고 발효홍삼을 더욱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자웅 기자 기자 bay73@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