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 ‘2011 창업·취업 페스티벌’ 개최

  • 등록 2011.09.20 12:08:08
크게보기

창업선도 대학’ 비전 품은 한성대학교, 채용 정보 제공 외에 창업 특강 프로그램 진행

한성대학교(총장: 정주택,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는 2011년도 하반기 채용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교내 취업준비생들과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2011 취업·창업 페스티벌’을 지난 15일, 16일 양일간 교내 미래관에서 진행했다.

한성대학교 취업·창업지원팀에서 주최하고 IBK 기업은행, 구내식당, 롯데칠성에서 협찬한 이번 행사는 기존 대학들이 채용 정보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과는 달리 ‘창업선도 대학’이라는 한성대학교의 비전에 걸맞게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 취업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LG전자, 아디다스, 삼성전자, 대상그룹, 현대홈쇼핑 등 주요 대기업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취업 설명회와 이력서/자소서 클리닉, 각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실전모의면접 등이 진행됐다. 그리고 창업 관련 프로그램은 중기청 이범선 주무관과 전경련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이형곤 경영자문위원 등의 특강으로 꾸며졌다.

이밖에 16일 오후에는 한 포털사이트에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에서 ‘서른 이후 더 멋있어지는 최고의 여성’ 1위로 뽑힌 MBC 김주하 아나운서(MBC 뉴스 24 진행)가 “예비사회인에게 주는 희망메시지”를 주제로 명사 특강을 가졌다.

한성대학교 박준철 학생지원처장은 “점점 빨라지는 정년으로 누구나 창업을 한 번쯤은 생각하는 시대인 만큼 학생들이 좀 더 실질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페스티벌에 창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이번 페스티벌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성대학교는 ‘2011 창업교육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 동아리를 활성화하여 한성인의 창업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같은 교내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자 육성에 힘쓰고 있다. 게다가 이번 학기에는 ‘창업 시뮬레이션’ 교과목을 개설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가상으로 창업을 해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소찬호 기자 기자 soc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