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인순이, 실전 강의 노하우 대공개

  • 등록 2011.10.18 08:02:25
크게보기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에서 경력 33년차 베테랑 가수다운 면모를 과시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수 인순이가 한국방송예술진흥원 부학장 겸 전임교수로서 가수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전수하는 특별한 강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올해로 데뷔 33주년을 맞는 가수 인순이는 지난 4일(일)에 방영된 ‘나가수’에서 故김광석의 ‘서른즈음에’로 청중평가단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2위에 올랐다. 그녀는 첫 무대였던 ‘아버지’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이후 매회 상위권을 기록하며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렇듯 폭발적인 가창력은 물론 풍부한 표현력과 넘치는 카리스마로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는 인순이는 지난해부터 교과부 4년제 대학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 한국방송예술진흥원(학장 김상희, www.kbatv.org)의 부학장 및 보컬/싱어송라이터학부 전임교수를 맡아 재학생들에게 특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순이 교수가 평소 학생들에게 최우선적으로 강조하는 것은 다름 아닌 ‘기본기’이다. 제 아무리좋은 소리통을 가진 사람이라도 기본적인 발성과 호흡의 중요성을 쉽게 지나친다면 일정 수준이상으로는 나아갈 수 없다고 전한다. 정확한 음정과 안정된 호흡이 뒷받침 되어야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남녀노소 편중 없이 대중들이 인정하는 장수 가수로 발돋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집중적인 기본기 훈련 후 그녀는 학생 개개인의 성량과 스타일을 고려해 어떤 유형의 가수가 될 것인지를 함께 고민하며 각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 있다. 또한 가창력만큼 중요해진 무대매너 역시 빼놓지 않고 지도하여 오랜 가수 생활을 통해 얻게 된 ‘관객 사로잡기" "표정 및 제스처" "오디션 팁" 등도 함께 전한다. 이 외에도 선배 가수이자 스승으로서 실전 경험을 위한 다채로운 무대 체험 프로그램까지 직접 기획하기 때문에 인순이 교수의 강의는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손꼽힌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김상희 학장은 “오랜 시간 동안 국민가수로 인정받으며 가요계의 화려한 디바로 살아온 모습 이면에는 최고를 향한 피나는 연습과 노력이 있다”며 “음악에 대한 강한 애정으로 무대나 강의실에서 열정을 쏟는 그녀가 ‘나가수’의 절대강자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가수를 꿈꾸는 많은 이들의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보컬/싱어송라이터학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kbatv.org)나 전화 문의 02-761-277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찬호 기자 기자 soc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