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내복 입기로 시작하세요~!

  • 등록 2011.11.25 07:39:39
크게보기

[더타임스 이연희기자] 군산시가 겨울철 내복 입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에너지 절약에 적극 나선다.

군산시는 겨울철 전력소비 급증에 따른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전 직원 겨울철 내복 입기 운동’을 전개하고 시민들의 동참을 위한 대 시민 홍보에 나서는 한편 연말 불우이웃돕기 시 내복 선물하기, 관련 사회단체를 통한 민간 확산 등 내복 입기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겨울철 시 청사의 실내온도를 18℃로 유지하고 불필요한 전원을 차단하는 등 에너지 절약을 일상화하는 한편 전열기 사용 대신 내복 및 겉옷, 무릎담요 등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겨울철에 내복을 입게 되면 체감온도가 2~3℃ 올라가게 되어 실내온도를 3℃ 낮춰 20% 정도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게 되고, 에너지 사용을 줄여 온실가스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로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내복 착용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이지만 아직도 실천하는 비율이 저조해 관공서에서 솔선수범하여 내복 입기를 실천하기로 했다”고 전하며 건강도 지키고, 에너지도 절약하고, 지구환경도 살리는 1석 3조의 내복 입기 캠페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연희 기자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