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발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등록 2011.12.04 14:24:21
크게보기

협의회 7개 분과 지역발전 발굴과제 발표 및 토론회 진행

[더타임스 이연희 기자] 군산시발전협의회(의장 김종후)가 지난 2일 협의회 위원 및 간사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군산시발전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금번 정기총회에서는 그 간 협의회의 각 분과별로 연구했던 지역발전 발굴과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된 지역발전 연구과제는 새만금분과의 “레저용 플로팅 건축의 새만금 적용 가능성”, 일자리창출분과의 “전북 조선 해양기자재산업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전략”, 관광진흥분과의 “새만금·선유도 지구 관광 개발 방안” 등 총 7개 과제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편 올 한해 군산시발전협의회는 지방행정체제 개편, 원도심활성화사업, 새만금 종합실천계획의 도시계획 반영 등 군산시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논리개발과 분야별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김종후 협의회 의장은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지자체가 되기 위해서는 개방적인 행정조직문화와 유기적 지역 거버넌스의 네트워크 형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금번 총회에서 발굴한 지역발전 과제가 향후 군산시 정책으로 실행되어 시민들의 삶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이학진 군산시 부시장은 “군산시발전협의회가 지역의 현안을 진단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제시해 우리시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연희 기자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