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편사항 이제 스마트폰으로 해결하세요!

  • 등록 2012.01.07 07:02:42
크게보기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app) 무료 내려받기로 설치

전주시는 시민생활속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행정안전부의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가 구축․완료됨에 따라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는 ‘불법 주·정차 신고, 도로파손·공공시설물 신설신고, 쓰레기 방치신고, 가로등·신호등 고장 신고, 에너지 과소비 신고, 기타 생활불편신고’ 등 6가지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생활속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으로 알리면 접수·처리하는 서비스로 신고민원은 전주시 새올행정시스템에 자동 접수되어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들은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 마켓 및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app)을 무료로 내려받아 불편사항이나 사진을 올리면 된다.

전주시에서는 인터넷 신문고 등을 통하여 지난해에는 7,371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한바 있으며, 지난해 10월부터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e-메일(jj120@korea.kr)을 통한 스마트폰 신고제는 폐지하게 돼 시민들의 시스템 이용에 착오가 없기를 당부했다.

이용호 감사담당관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일상의 크고 작은 불편이 빠르게 접수․처리되어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고, 취약분야에 대해서도 수시로 현장순찰을 통하여 시민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연희 기자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