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듀의 소셜펀딩은 소셜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최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발표한 문화트렌드에서 문화창작자의 자립을 소셜펀딩이 돕고 있다는 말처럼 다양한 문화컨텐츠제작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도, 아이디어와 능력을 갖추고도 돈이 없어 사업화하지 못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소셜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창작뿐 아니라 기발한 아이디어까지도 실현시켜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새로운 길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 프라이스밤은 원래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주관한 IBS2011사업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되어 지원금을 받기도 했다. 스마트폰의 중간마진을 소비자에게 상품으로 돌려주어 혜택을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번 오픈과 동시에 소셜펀딩으로 후원을 받으며 프라이스밤을 알리는 기회로 삼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펀듀에서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미리 알고 체험하고, 참여하여 제작자와 소통을 할 수 있는 통로가 된다. 소통과 참여가 중요한 이 시대에 중요한 소통채널로서 소셜펀딩이 역할을 다하길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