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맑은물사업소 2월 중 검침원 친절교육

  • 등록 2012.02.09 05: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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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화상검침기 실무 및 이메일고지․QR코드 홍보등

 
▲ 전주시 맑은물 사업소에서는 실무교육 및 수용가 응대 자세 등 교육을 실시해 검침원의 보다 나은 업무 수행능력 향상이 기대된다. 
전주시 맑은물 사업소(소장 안병수)는 지난 8일 일반주택 검침원 86명을 대상으로 2월 중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옥외화상검침기 사용법, 수도요금 고지서 전달, 수용가 응대 자세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2월중 교육에서는 추워진 날씨로 인하여 동절기 계량기 동파 예방 안내를 철저히 하여 수용가의 동파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하여 현장에서 직접 수용가를 만나는 검침원들의 민원응대 자세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지도록 하였다.

아울러 옥외화상검침기가 535대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이의 사용법을 익히기 위한 실무교육도 실시하여 보다 정확한 검침을 위한 기기 작동법을 배워가도록 하였으며

수도요금자동이체자에 대하여 접수를 받고 있는 e-mail 고지신청을 검침원들은 물론 수용가들에게도 적극 홍보하기로 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paperless 행정구현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안병수 맑은물사업소장은 특히 2월 고지서부터 QR코드홍보가 시작되어 물 절약방법 등을 수록함에 따라 수용가의 관심을 기대하고 있으며, 매월 현장에서 수용가를 만나는 검침원들이 수용가의 불만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수도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연희 기자 기자 waaa91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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