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센터,장애인 자조모임 지원사업 실시

  • 등록 2012.03.07 00:08:26
크게보기

-중증장애인의 다채로운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위하여! -

 
▲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 로고 
[ 더타임스 마태식 기자 ]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사람센터)는 보건복지가족부와 대구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지역 거주 중증장애인의 자조모임활동 활성화와 역량강화를 위한 ‘자조모임 지원 사업’을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지원한다.

대구지역에서 자조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장애인 모임이거나 현재 활동하고 있는 자조모임이며, 모임원의 과반수가 장애인인 모임은 신청할 수 있다. 신청모임 중 장애인 당사자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에 기여하는 모임을 선정할 계획이며 동일한 사업으로 지원을 받고 있는 모임이거나 영리추구나 종교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총 4개의 모임을 선정 할 계획이지만 예산 상황에 따라 선정하여 5월~10월까지 모임운영비 최대 10만원, 6개월간 지원하며, 요청 시 모임장소 및 지역사회 멘토를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기간 동안 활동기록을 담은 모임일지와 활동자료를 센터로 제출하여야 하며 이는 지역사회 장애인자조모임 활성화를 위한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사람센터의 노금호 소장은 “사회적 제약으로 학교나 직장생활에 대한 경험이 없는 중증장애인에게는 사회적 관계 안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역량을 키워가는 경험까지 단절된 상황”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이 스스로 자신을 표현하고 동료와 함께 역량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장애인의 자조모임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중증장애인이 자기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확대되고 장애인 자립생활을 다채롭게 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사업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aramcil.org) 또는 전화(053)295-4240)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05일부터 3월 30일까지 신청서를 다운 받아 필요한 서류와 함께 센터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마태식 기자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