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하세요, 신 중앙시장 어버이날 ‘장수기원 효사랑 축제’

  • 등록 2012.05.11 07:44:50
크게보기

뜻 깊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게 즐거운 시간

 
▲ 장수기원 효사랑 축제 모습 
전주 신중앙시장에서 열린 장수기원 효사랑 축제는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각설이 타령으로 시작했다. 이어서 국악공연이 있었고, 사)만남 회원들의 군무로 이뤄낸 플래시몹은 시장을 찾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만남은 이날 시내 곳곳에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렸고, 중앙시장 상인회는 65세 이상 어르신 40명에게 장수기원사진을 찍어서 액자로 전달 하였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우리나라의 미풍양속인 효사랑을 고취하는 행사가 신 중앙시장에서 개최됨을 축하하며, 전통시장에 시민들이 많이 찾아 북적이고 지역경제가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행사에 참여한 사)만남 전주 이재상 지부장은 “가족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생각하는 5월을 맞이하여 모든 부모님들을 내 가족 같이 여겨 효를 근본으로, 우리 청년들이 지역을 발전시키는 든든한 기둥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아무쪼록 전통 재래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어 서민 경제는 물론이고 지역경제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축사에 이어, 시민들 모두의 장수를 기원하는 "100m 가래떡 뽑기 퍼포먼스"는 가래떡을 길게 뽑아 100m 길이로 늘어뜨려 테이프 커팅하듯 가래떡을 자르고 함께 나눴는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참여한 모두에게 효와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송은섭 기자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