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소상공인 컨설팅 대상업체 선정

  • 등록 2012.05.16 07:42:21
크게보기

차 6개업체 선정. 9월까지 전문가들의 비즈니스 컨설팅

전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는 스타 소상공인 육성사업 컨설팅 지원 대상업체를 선정했다. 지난 4월 모집공고 결과 도내 소상공인의 많은 관심 속에 최종 3개업체 모집에 44개업체가 지원하였으며, 서류심사ㆍ현장확인ㆍ면접심사를 통하여 지난 5월 11일 1차로 전문가 컨설팅 지원할 6개 업체를 선정하였다.

금번 선정된 6개업체에게는 5월부터 4개월간 마케팅, 회계, 경영, 성공창업 분야 전문가들의 경영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또한 업체별 컨설팅 과정이 방송으로 송출되어 홍보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 소상공인 육성 프로젝트는 도내 소상공인, 프랜차이즈업체의 신청을 받아 성장가능성이 있는 6개업체를 우선 선발하여 5월부터 4개월간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고, 9월경 방송 공개오디션을 통하여 최종 3개업체를 선발ㆍ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종 선정된 3개 업체에게는 R&D, 마케팅, 해외진출, 시설개보수, 시스템 개선 등의 경영개선 사업비로 업체당 2천만원을 지원해 주며, 추가로 전북신보 특별특례보증으로 3천만원을 저리로 대출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의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금번 사업과의 차이점은 컨설팅 과정, 공개경쟁을 통한 최종선정 과정 등이 모두 TV를 통해 방영되어 참여하는 업체뿐만 아니라 TV를 시청하는 많은 도민들도 컨설팅ㆍ공개경쟁 과정과 이를 통한 성공스토리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사업은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경제환경 속에서 지역경제의 풀뿌리와도 같은 소상공인들에게 생존경쟁력을 주고자 전북도에서 신규로 발굴하여 금년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시범사업으로, 최초 대상자 모집부터 많은 참여와 호응도가 높아 사업명칭과 같이 그야말로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스타 소상공인 탄생이 예고되고, 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꿈과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송은섭 기자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