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안녕, 이제는 1인 매거진 新 시대 열려

  • 등록 2012.06.06 06:19:57
크게보기

 
- 스마트폰으로 무료전자책을 서비스하는 북팔에는 다양한 형태의 1인 출판 잡지가 매주 한편씩 발간되고 있다.(사진제공= 북팔)
ⓒ 더타임스
[더타임스 강민경기자] 1인 매거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전자책의 도입으로 개인이 직접 만든 잡지를 출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일명 1인 출판 시대가 열리고 있다.

1인 출판 잡지가 활성화되는 이유는 새롭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트렌드와 어울리기 때문이다. 매거진은 어려운 분야이지만, 이들에게는 잡지기획은 수익보다는 재미있는 놀이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익성이 낮고, 제작하는데 힘들지만 독립잡지를 만드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나고 다양해지고 있다.

모바일 시대가 되면서 자신만의 잡지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스마트폰으로 무료전자책을 서비스하는 북팔(www.bookpal.co.kr)에는 다양한 형태의 1인 출판 잡지가 매주 한편씩 발간되고 있다.

매주 월요일에는 ‘주간 야구야구’, ‘베이스볼 스토리’라는 스마트폰용 잡지가 발간된다. 두 잡지는 전직기자와 야구관련 파워블로거가 각각 에디터를 맡아 꾸미고 있는데 야구팬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매주 화요일에는 ‘무비무비’라는 타이틀도 1인 출판 잡지가 찾아간다. 한주간 개봉하는 영화소식을 전달하고 재미있는 리뷰도 곁들인다. 한주를 마감하는 금요일에는 ‘북앤북’이라는 책소개 잡지도 발간된다. 금주의 베스트셀러 또는 20대에게 추천할 만한 도서 소개등 알찬 기획이 들어 있다

북팔관계자는 "1인 출판 매거진을 확대하여 홍대인디밴드 공연, 각종 쇼핑리뷰, 생활노하우 등을 자신만의 컨텐츠로 승부하는 젊은이들의 1인 매거진 도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민경 기자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