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면 새마을회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구슬땀”

  • 등록 2012.06.28 07:09:54
크게보기

 
- 죽변면 새마을회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울진군 새마을회(회장 남홍규) 산하 죽변면 협의회(회장 김일출), 부녀회(회장 문정애) 회원 30여 명은 지난 26일 오전 9시 죽변면 화성3리 소재 감자 재배 농가에서 농번기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서 구슬땀을 흘렸다.

죽변면 새마을회는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기 위해 회원 30여 명과 남홍규 울진군 새마을회장과 신용철 협의회장이 함께 참석하여 농번기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감자 재배농가 남금순씨는 “ 젊은 사람 대부분이 대도시로 떠나고 나이 많은 어르신들만 남아 있어 농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렇게 일손 돕기에 나서 준 죽변면 새마을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일손 돕기에 참여한 한 김일출 죽변면 협의회장은 “날씨가 다소 안 좋아 속도가 더디고 어려움이 많았지만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내 일처럼 최선을 다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죽변면농촌일손돕기
죽변면 새마을회는 매년 2회 농촌 일손 돕기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농촌 일손 돕기를 적극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농촌 일손 돕기 활동에 참여한 남홍규 울진군 새마을회 회장은 “요즘 농촌은 젊은 사람들의 대도시 이탈로 일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농번기를 맞아 일손 지원이 제때 이뤄져 농가의 근심을 덜어 주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새마을회원들이 흘린 작은 땀방울이 조금이나마 농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 울진군 새마을회( ☎ 054-783-2727)
백광건 기자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