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민원실 친절서비스 확 달라져

  • 등록 2012.06.29 07: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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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화) 아침 청소 활동, Cool한 민원복 착용, 친절 교육, 스트레칭 실시 등

 
- 매주(화) 아침 청소 활동, Cool한 민원복 착용, 친절 교육, 스트레칭 실시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는 민원친절서비스 정신을 향상시키고 고객만족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 민원실에서는 매주 화요일 업무시작 전 민원인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청소 활동을 하며,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친절 실천 다짐 교육과 직원 건강을 위하여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등 고객 만족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몸에 밴 친절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하여 민원 상담기법, 인사 연습과 민원응대 요령 등의 교육과 직원의 건강을 위한 스트레칭을 실시하고 있으며, 여름을 맞아 이동화단의 화초를 교체하고 기존 민원복의 틀을 깨고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하복 착용은 시원하고 깔끔한 쿨(Cool)한 티셔츠 복장으로 근무하게 되면서 일석이조의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민원인에게 감동주는 민원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매주(화) 아침 청소 활동, Cool한 민원복 착용, 친절 교육, 스트레칭 실시
또한 지난 5월부터 시행된 출생기념 영유아증과 등본 발급 운영에 새내기 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민원도우미제와 민원상담관제, 여권 야간 예약처리제, 거동불편(1급 중증장애)인 민원서류 배달서비스, 지적민원 현장방문처리제 운영 등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

홍보선 민원실장은 “앞으로도 민원 편의 시책을 적극 강구해 나갈 것이며,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하여 배려가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민원실 친절서비스 확 달라져
백광건 기자 기자 kgb0288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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