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상을 현실로 만든 힘은 책에 있다”는 주제로 세미나 개최

  • 등록 2012.07.08 07:11:57
크게보기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 신헌철 SK에너지 부회장의 강연 및 대담 진행

 
▲ 장만기 회장 신헌철 회장 
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 독서경영연구소가 세미나를 오는 11일 오후 7시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개최한다. 세미나의 주제는 “나의 이상을 현실로 만든 힘은 책에 있다”로, 에 등장하는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과 신헌철 SK에너지 부회장이자 SK미소금융 이사장의 강연과 대담 형식으로 진행 된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는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은 ‘미스터 스터디’, ‘아침형 인간의 효시’라 불리는 조찬 모임의 대부이다. 서른한 살에 얻은 대학교수직을 과감히 내던지고 1975년 인간개발연구원의 문을 열었다. ‘사람을 이해하는 리더가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 아래 37년간 한번도 빠짐 없이 매주 목요일마다 기업인을 중심으로 한 조찬모임 ‘인간개발경영연구회’를 열고 있다. 이 연구회는 열정적인 리더를 양성하고 인간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에 헌신하고 있으며 우리 사회에 공부하는 CEO가 뿌리내리는 계기를 만들었다.

신헌철 부회장은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한국의 4대 그룹 CEO에 오른 SK에너지의 신화적인 인물이자 회사의 성장을 위해 불철주야 뛰어온 일등공신으로 평가 받고 있다. 1972년 대한석유공사에 입사한 그는 위기 때마다 장돌뱅이 근성으로 영업이익의 기록을 세우며 정유업계의 전설이 되었다. 현재 SK에너지 부회장으로서 SK미소금융재단 이사장을 겸임하며 기업의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사회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세미나의 교재인 저자 한정원은 이 시대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을 찾아 그들만의 비밀스럽고 사적인 공간, 서재 인터뷰를 시도하고 책으로 엮어 내어 독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에는 1년여동안 시대를 대표하는 각 분야의 CEO를 만나고 그들이 들려준 이야기를 엮은 를 선보였다. 이 책을 통해 성공적으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리더들에게 서재란 어떤 의미인지, 경영에 영감을 준 책들은 무엇인지를 전한다.

1부는 장만기 회장과 신헌철 부회장의 강연, 2부는 교보문고 독서경영연구소 송영숙 소장의 진행으로 장만기 회장, 신헌철 부회장과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CEO들의 사유의 공간, 사적인 삶의 내면을 엿볼 수 있고, 더불어 책으로부터 얻은 지혜를 어떻게 경영에 접목시켰는지 그들의 경영철학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세미나를 여는 "북모닝클럽30s"는 교보문고 독서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직장인 하루 30분, 1년 책 30권 읽기’를 취지로 운영하고 있다. 매월 북모닝CEO 선정 도서의 저자 세미나를 통해 저자와 독자 간의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 독자들이 지식을 습득하고 통찰력을 키워 창조적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맞이하여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그간 열렸던 북모닝클럽30s 세미나의 특별 이벤트 형식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은 다음 URL(goo.gl/VE5hW)에서 받는다.
미디어 뉴스 기자 soc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