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장보기 투어 체험단, 울진 방문

  • 등록 2012.07.13 07:03:36
크게보기

 
- 전통시장 장보기 투어 체험단,
울진시장의 전통 5일 장날인 지난 7월 12일 대구시 및 도내 주부로 구성된 전통시장 장보기 투어 체험단 120명이 울진을 방문했다

장보기 투어 체험단은 이날 오전 9시 도청을 출발해 여름바다가 펼쳐진 7번 국도를 따라 옛정취가 넘치고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한 울진시장을 찾았다.

투어단은 죽변과 후포항에서 이른 새벽에 갓 잡아온 싱싱한 해산물과 울진특산물을 구입하는 등 “생태문화 관광도시 울진”여행과 전통시장 장보기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장보기를 마칠 때쯤 저마다 장바구니 꾸러미를 양손에 들고 타고 온 전세버스에 오르며 이번 장보기에 모두 만족하는 모습들이었다.

이번 장보기 투어단은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비롯해 현금으로 800여만원을 소비한 것으로 파악돼 시장상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됐다는 분석이다.

장보기가 끝난 후에는 울진군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대표적인 관광지인 성류굴을 관람하고, 해안도로를 달리며 울진에서의 장보기투어를 마무리했다.

울진군 관계자는 이번 울진시장 장보기 투어단은 경북도와 긴밀한 협의로 모객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구매력이 높고 입소문이 빠른 전통시장 마케팅투어단 고객을 통해 울진군의 친환경농산물과 싱싱한 해산물의 직거래 고객확보는 물론, ‘생태문화 관광도시 울진’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광건 기자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