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원전, 울진중 학생 대상 원자력체험교실 열어

  • 등록 2012.07.19 08:02:29
크게보기

 
- 울진중 학생 대상 원자력체험교실 열어
한국수력원자력(주) 울진원자력본부(본부장 김세경)는 지난 7월 14일 울진중학교 2학년 학생 30명을 본부로 초청하여『원자력 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원자력 체험교실』은 울진본부 주변 중학생에게 원자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계기를 부여하고, 체험위주의 현장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직업에 대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원자력 체험교실은 ‘나의 비전, 원자력’ 이란 주제의 특강, 방사선계측기를 이용한 생활방사선 측정실습, 교육훈련센터의 밸브·펌프·유체실험장치를 이용한 체험실습, 그리고 전시관, 발전소 및 신울진건설소를 견학하는 과정으로 편성되었으며 총 4시간이 소요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체험교실에 참가한 김혜은 학생은 방사선 계측기를 이용한 방사선 측정실습을 통해 “방사선이 우리 주변에 존재한다는 것을 이번 실습을 통해 알게 되었다며, 오늘의 체험을 통해 방사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지울 수 있었다”고 체험소감을 전했다.

또, 주철우 인솔교사는 “체험교실을 통하여 원자력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의 기회와 함께 아이들이 미래에 다양한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평하면서 휴일임에도 체험교실을 위해 애써준 울진본부 직원 및 강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울진원자력본부는 본부주변 지역 중학생 약 510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토요휴무 학사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본 체험교실을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울진원전은 주변지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원자력 발전 원리에 대한 체험학습과 더불어 원자력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 대외협력실 홍보팀장 유경록(☎ 054-785-2840)
 
- 울진중 학생 대상 원자력체험교실
백광건 기자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