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독도 국제사법재판소 제소방침 통보

  • 등록 2012.08.17 11:39:41
크게보기

日각료회의 열고 논의...우리 정부는 강경대응할 방침

[더 타임스 유한나 기자] 일본 정부가 우리 정부에 독도문제와 관련해 국제사법재판소(ICJ) 제소 방침을 통보한 것으로 17일 밝혀졌다.

외교통상부 당국자는 "일본 외무성 직원이 주일 한국대사관에 연락해 오늘(17일) 오전 열리는 각료회의에서 독도 문제를 ICJ에 제소하는 문제가 논의될 것이라고 알려 왔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당국자에 따르면, 일본은 각료회의가 끝난 뒤 이날 결정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며, 겐바 고이치로(玄葉光一郞) 외무상은 신각수 주일대사에게 제소 방침을 통보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우리 정부는 일본이 ICJ제소 결정을 공식 발표하면 성명발표와 항의 등을 통해 강경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외교부는 전날 안호영 1차관 주재로 회의를 열고 일본가 ICJ제소 결저을 발표할 경우 단호하게 대응하는 방향으로 기조를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방문으로 한일 관계가 냉각된데 이어 날 일본이 독도문제에 대해 ICJ 제소 방침을 통보는 한일관계는 더 악화될 전망이다.
유한나 기자 기자 yhn08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