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세종시와 지역 사회 인재 육성위한 교육협약 체결

  • 등록 2012.09.14 10:45:45
크게보기

세종시 소재 미래엔 교과서박물관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 대표 김영진 www.mirae-n.com)이 세종시에 위치한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에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과 ‘지역 사회 인재 잠재적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의 교육 네트워크 구축, 방과 후 학교 지원 등 지역 인재의 잠재적 능력 향상을 위한 취지로 마련 됐다. 이에 따라 미래엔은 방과 후 교육프로그램 개발, 세종시 지역 학교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회적 배려 계층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등 세종시 학생들을 위해 폭넓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자사가 운영하는 세종시 소재의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을 활용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엔은 지난 7월, 세종시특별자치시고등학교장협의회(회장 세종고, 교장 오춘근)와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한 달여 만에 세종시와 교육협약을 체결하는 등 세종시와 각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미래엔 김영진 대표와 신정균 교육감을 비롯한 세종시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미래엔 김영진 대표는 "우리나라 대표 교과서 기업으로서 첨단교육도시로 자리 잡고 있는 세종시와 학생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교육·문화 활동을 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세종시에 위치한 미래엔 교과서박물관 등 미래엔의 교육 자산을 활용해 세종시 지역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래엔은 올해 들어서만 교육과학기술부와 스마트교육 활성화 교육기부 체결, 충북교육청, 충남교육청, 공주대학교와 교육협력 MOU를 연이어 체결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으로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을 선도해 교육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한편, 미래엔은 2009년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내년 중학교 1학년 학생부터 적용될 2013~2015학년도 중고교 검인정 교과서 발행자 선정심사에 중학교 국어를 비롯한 15과목을 출원해 출원 전과목 합격하는 등 한국 대표 교과서 기업으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전형우 기자 romio09@live.co.kr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