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원전,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온정 담은 김장김치 배달

  • 등록 2012.11.21 15:58:47
크게보기

 

[더타임즈=울진 백두산기자] 울진원자력봉사대(대장 김세경)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울진원자력봉사대는 지난 21일 울진군새마을회(회장 남홍규)와 합동으로 북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을 비롯한 저소득층 가정 310세대에 올겨울과 내년에 먹을 김장김치를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는 지난 연탄배달 봉사에 이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여 매서운 겨울날씨에도 지역 곳곳이 훈훈해지는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는 총 3일간 진행되었으며 첫날은 배추선별 및 절임 작업을 했고 둘째 날은 배추세척 및 양념을 하였고 이어서 마지막 날은 각종 양념과 버무린 1500포기의 김장김치를 각 가정에 골고루 배달하였다.

 

특히 이번 김장에 사용한 배추와 고춧가루 등 각종 재료들은 울진에서 직접 공수한 무공해 재료로 김장김치의 맛을 한껏 돋구었다.

 

김재혁 대외협력실장은 겨울 김장은 추위와 다가올 내년을 대비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미약하지만 작은 나눔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어르신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직접 김치를 담그고 배달하느라 고생한 울진원전과 새마을회 직원 덕분에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비용은 울진본부 임직원 개개인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모금한 러브펀드로 마련했다.

 

백두산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