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주민 삶의 질 향상 ‘365생활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 등록 2012.12.04 13:39:31
크게보기

[더타임스 강민경기자]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광주광역시 주관한 ‘365생활민원센터 평가’에서 우수처리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4일 밝혔다.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올 한해 365생활민원센터의 추진체계, 기관장의 관심도, 신속․정확한 생활민원 처리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으며, 그 동안 북구는 보안등, 도로파손, 쓰레기처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을 사전에 신속 파악하여 처리했다.

 

또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도시환경을 개선하여 주민의 삶의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홈페이지 주민생활 불편신고센터, 직원 종합관찰제, 市 365 생활민원처리제 연계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온 결과로 좋은 평을 받았다.

 

특히, 민선5기에는 ‘도전, 생활민원 불만제로’를 공약으로 정하여 그 동안 추진되어온 부문별 생활기동처리반의 활동을 강화하고,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처리부서 표창, 견문보고자에게는 고객마일리지를 제공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주민불편을 적극 제보해 주신 주민들과 주민불편 민원을 최우선으로 신속․성실하게 처리하려는 북구 공직자가 함께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불편 민원을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현장 밀착행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강민경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