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구 "새누리, 자나깨나 공약실천 고민중"

  • 등록 2013.01.15 10:02:34
크게보기

"야당, 새정부 출범과 함께 새국회 보여줄 것을 부탁한다"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사진)는 15일 "새누리당은 자나깨나 공약실천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선거 후유증이 아직 많이 남아 있다 보니까 정치권이 제반문제에 대해 선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고, 그 때문에 국민이 더 불안해하는 것 같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차제에 새로운 정부 출범과 함께 새로운 국회의 모습을 보여줄 것을 민주통합당에 부탁한다"고 요구했다.

 

1월 임시국회와 관련해선, "이번 국회에서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안전을 도모하며 국민화합을 이룰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해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제정세가 혼미하고 세계 경제침체 상황이 예사롭지 않은데 이러한 여러 과제가 정권교체기하고 겹치게 되면 자칫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고 우려하면서 "위기관리와 관련해 신경을 많이 써야 하고, 어떤 일이 벌어지더라도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해 우리의 성장잠재력을 키우고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새 정부가 정말로 열심히 일을 해 줘야 하고, 새 정부가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국회도 잘 도와야 한다"며 "그것이 국민행복을 위해, 또 새 정치를 위해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더타임스 유한나 기자]

유한나 기자 yhn08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