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연구원 김민영 원장, 전북도지사 표창 수상

  • 등록 2013.01.15 15:10:46
크게보기

[더타임스 강애경기자] 군산대학교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 원장 김민영 교수(경제학과)이 새만금 관광지구 조기개발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김민영 교수는 현재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SG-FEZ) 관광지구 개발·투자유치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고, 지난 2009년부터 군산대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의 사업기획을 맡아왔다. 국무총리실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 관광개발협의회 자문위원, 한국도서(섬)학회 감사로도 활동 중이다.

 

2011년부터는 원장직을 수행하며 새만금발전전략세미나와 과제개발지원 및 네트워킹을 총괄하며 새만금지역의 성공적 개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에서 ‘환황해새만금연구총서’를 발간했으며, 발전전략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다양한 비전과 실현 가능한 발전전략을 도출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김교수는 새만금특별법과 관련하여 후속조치 및 새 정부 출범 이후 지역발전을 위해 군산대학교와의 연계 구축 전략세미나와 정책간담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4월 개최 예정인 국회 심포지엄은 최근 풍력분야를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 산업부문의 연구개발, 인력양성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는 군산대학교와 해상풍력 배후항만을 연계시켜 대학과 지역의 역량을 한데 모으는 등 좋은 결실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애경 기자 032416@hanmail.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