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순천역,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성공 기원 음악회

  • 등록 2013.01.22 15:33:57
크게보기

지난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코레일 전남본부 순천역에서 열려

 

[더타임스 강민경기자]  ‘2013년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작은 음악회가 지난 14일부터 대회 개최전인 28일까지 15일간 코레일 전남본부 순천역에서 열린다.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장애인단체 및 봉사단체 등의 공연과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홍보가 함께 이루어졌으며, 코레일이 주최하고 (사)자원봉사단 만남 순천지부(이하, 만남 순천지부)와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전남동부지역본부(이하, 장애인문화협회 전남동부지역본부)가 후원했다.

 

'스페셜올림픽'은 지적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신체적 능력을 과시하고 비장애인들과 우애를 나누면서 사회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나가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평창 스페셜올림픽은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과 도전정신을 격려하고 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나가자는 의미에서 'TOGETHER WE CAN(함께하는 도전)‘이란 슬로건으로 오는 29일 오후 6시 용평돔에서 개최되는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2월 5일까지 평창과 강릉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이날 만남 순천지부는 댄스스포츠, 치어리더단 공연, 통기타, 의장대, 전통무용등의 공연을 선보였으며, 장애인문화협회 전남동부지역본부와 순천실용음악학원에서는 색소폰 연주, 보컬 공연, 기타 합동공연 등을 선보였다.

 

특히, 만남 순천지부 회원들과 시민 150여명이 플래시몹과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코레일 전남본부 관계자는 “공연을 통해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에 지역민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며, 이러한 노력들이 밑거름이 되어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만남 순천지부 황옥심 이사장은 “만남이 펼치는 세계평화운동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으며,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지구촌 화합의 장에 국민 모두가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강민경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