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지명자 직접 발표한 朴, 김용준 지명한 이유는?

  • 등록 2013.01.24 14:36:12
크게보기

박근혜 "김용준, 국민 삶의 어려움 해결에 온 힘 다할 것"

[더타임스 유한나 기자]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24일 오후2시 서울 삼청동 인수위원장 기자실에 모습을 드러냈다.

 

박근혜 당선인은 이날 국무총리 후보자로 김용준 현(現)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지명했다. 

 

박 당선인은 총리 지명이유에 대해 "(김용준 지명자가) 헌법재판소 소장을 역임하시면서 평생 법관으로서 국가의 법과 질서를 바로세우고 확고한 소신과 원칙에 앞장서 오신 분"이라고 말했다.

 

특히 박 당선인은 "김 지명자가 항상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고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의 삶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온 힘을 다하실 거라 생각해왔다"며 "앞으로 저와 힘을 합할 국정의 수장인 총리 지명자로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 당선인은 "(김 지명자가) 인수위원장을 맡으면서 각 분과별 인수위원들과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해 하나하나 교감하면서 인수위원회를 합리적으로 이끌어왔다"면서 "김 총리 지명자가 살아오신 길을 보면 늘 약자 편에 서서 어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박 당선인은 "김 지명자가 나라의 법치와 원칙을 바로 세우고 무너져내린 사회안전과 불안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갈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한나 기자 yhn08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