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애니메이션 전집 ‘오월아이 세계명작동화’ 출시

  • 등록 2013.02.22 11:54:25
크게보기

미국 SVA 출신 등 세계적 일러스트 작가들 참여


유아교육 컨텐츠 개발 업체 ㈜오월컴 오월아이(대표 송준식)19일 국내 최초애니메이션 전집 오월아이 세계명작동화를 출시한다.

 

오월아이 세계명작동화는 총 30편의 세계 명작 동화를 엄선한 명작전집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동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전집 출시에 맞춰 전편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으며, 2년여에 걸쳐 각 권당 약 2천만 원의 제작비가 들었다.

 

명작전집인스마트 애니북은 다양하고 수준 높은 그림으로 표현된 일러스트 북이다. 미국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의 디자인 공모전‘ADAA(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수상경력이 있는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이준희 교수가 구성한 팀과 미국 명문 미술대 SVA(School of Visual Arts)출신의 세계 유수 일러스트 작가들이 그림 제작에 참여했다. 두께 5mm의 소프트커버 및 펄 등을 적용하여 촉감을 통해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각 권마다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의 다른 그림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아이들의 성향에 맞출 수 있다.

 

애니메이션 애니극장은 치토스 애니메이션 CF 등을 제작한 호서대 박재모 교수팀이 2년여에 걸쳐 만들었다. 일반적인 유아 애니메이션이 1초당 10프레임인데 비해 애니극장 1초당 15프레임으로 제작되어 시각적인 부드러움을 준다.

 

애니동요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부를 수 있는 주제곡 모음집이다. 다양한 음악장르와 명작의 핵심 컨셉 및 교훈 등을 모티브로 한 가사가 특징이다.

 

전편 창작 주제곡을 동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오월아이동요는 주인공 이름쓰기·캐릭터와사진찍기·동요 따라부르기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담아 동화와 캐릭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게 했다.

 

㈜오월컴 오월아이 송준식 대표는 "오월아이 세계명작동화는 글에 대한 인지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보는 재미로 시작해서 읽는 재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제작했다", ”프리미엄 일러스트 및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단순한 명작동화전집의 수준을 넘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오월아이 세계명작동화'는 오월아이 홈페이지(www.owall.co.kr)에서 구입 가능하다. 향후 오월아이는 애니메이션 전집 세계명작동화 국내판 출시에 이어 영문판 및 중문판도 선보인다. 현재 영문판이 제작 중이며 중문판은 준비 중이다. 세계 명작동화 내용에 대한 보편적 인지도를 바탕으로 미국, 중국, 인도 등에 수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오월아이 홈페이지(www.owall.co.kr) 및 전화(1661-5055)로 하면 된다.

김우진 기자 md6778@nate.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