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TV캐스트, 추억의 ‘플립 북’ 애니메이션 공모전

  • 등록 2013.02.27 10:48:56
크게보기

 

[더타임스 강애경기자]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라는 재료를 가지고 어릴 적 손쉽게 만들었던 책 한 권과 볼펜 한 자루만 있다면 도전 가능한 네이버 ‘플립 북 애니메이션 공모전’이 열린다.

 

네이버의 동영상 서비스 ‘네이버 TV캐스트’는 ‘플립 북(flip book)’의 추억을 되살려 누구나 동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여러 장으로 이어지는 그림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빠르게 넘기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효과를 가진 애니메이션 기법이다.

 

3가지 주제(자유소재/다문화 친구야 반가워/당신을 웃겨드릴게요) 중 한 개를 택해 30초 이상 ~ 5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작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응모페이지(http://tvcast.naver.com/flipbook)에 접수하면 되며, 개인 및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HN 동영상서비스팀 이하늘 팀장은 “플립 북 특성상 중고등학생들도 즐겁게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어 전문가나 성인이 아니어도 동영상 제작의 기회를 고루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네이버 TV캐스트는 앞으로도 동영상 제작에 적합한 소재 발굴을 통해 보다 다양한 사용자층이 동영상을 직접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는 3월 18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접수된 동영상은 3월 20일부터 4월 4일까지 네이버 TV캐스트 내 ‘플립 북 채널’을 통해 게재된다. NHN은 네티즌 심사, 전문가 심사 등을 통해 7개 수상작을 4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NHN은 일반 사용자 대상의 공모전 또한 연내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강애경 기자 032416@hanmail.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