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홍콩에서 1억달러 투자 유치 성과

  • 등록 2013.03.18 09:40:04
크게보기

 

 

[더타임스 강민경기자] 광주광역시 투자유치단(단장 강운태)은 지난 16일 홍콩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투자 전문기업인 에이케이 디앤디(AK D&D CO. LIMITED)와 환경설비 제조 전문기업인 ㈜엔탑스(Entops)와 환경설비 제조공장및 부속 연구소 설립을 위해 1억 달러를 투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투자는 제3세계 국가의 환경개선과 결식아동 지원, 병원설립, 장애인 지원 등의 공익사업을 위해 설립된 찬드라 기금(Chandra Bunda Dewi Foundation : 싱가포르 소재)에서 에이케이 디앤디를 통해 이뤄진다.

 

에이케이 디엔디는 미국에 본사를 둔 홍콩의 금융 및 투자 전문기업으로 미국과 중동, 남미 등에서 투자사업을 진행하였고, 지난 2009년 여수엑스포에 숙박시설 설립을 위한 제안서를 제출하기도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직접 투자자로 참여하게 된다.
 
㈜엔탑스는 1990년에 설립되어 30여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는 환경 설비분야의 R&D와 제조를 병행 해 온 환경설비 전문기업으로 금번 사업의 추진을 위해 작년부터 회사 대표가 중국 선전과 홍콩등지를 오가며 협상을 추진해 왔다. ㈜엔탑스는 조인트벤처의 최대 주주로서 환경설비 제조 공장과 부속 연구소의 설립과 운영을 담당한다.
 
강 시장은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자리에서 "광주는 중앙정부에서 지정한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로서 2011 UEA(도시환경협약)을 개최하고, UNEP(유엔환경계획), 월드뱅크와 공동으로 ‘도시CDM(청정개발체제)’을 개발하는 등 대한민국 환경을 선도하는 도시"라며 "찬드라 기금의 개도국 환경 개선사업과 뜻을 같이하고 있는 도시다"고 말했다.

 

이어 강시장은 "광주가 찬드라 기금이 목적하는 바의 공익사업의 성공적 촉진을 위해 이 프로젝트를 반드시 성공시키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민경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