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정부 첫 행정부처 업무보고 실시! 어느 부처부터?

  • 등록 2013.03.20 11:31:48
크게보기

21일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22일 농림부

 

박근혜 정부 첫 행정부처 업무보고가 21일 오전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를 시작으로 실시된다.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은 "청와대 비서실은 20일 오전 허태열 비서실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이같이 논의했다"고 밝혔다.

 

각 행정부처 업부보고는 21부터 시작해 22일 금요일 오후 농림축산식품부 순서로 다음 달 초순까지 실시될 계획이다. 

 

이번 각 부처 업무보고는 부처 간 협업 필요성을 고려해 대부분 두 개의 유관 부처를 묶어 실시할 계획이다.

 

업무보고에서 각 부처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철학을 바탕으로 경제부흥, 국민행복, 문화융성, 한반도 평화와 통일기반 구축 등 4대 국정기조를 어떻게 정책으로 구체화 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는 게 청와대의 설명이다.


청와대는 이어 "이를 위해 부처 소관 국정과제의 구체적인 이행 방안과 주요 정책 추진방안을 보고하고 부처 간 칸막이 해소 대책, 국정과제의 협력 추진방안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각 부처는 경제 불확실성을 포함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민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새 정부 정책의 큰 틀과 구체적 이행 계획을 제시하고 정책결정 과정도 국민들에게 충실히 설명할 계획이다.


한편 국가안보실은 정부조직법이 국회를 통과할 경우 오는 22일 정식 출범할 전망이다.
[더타임스 소찬호 기자]

소찬호 기자 soc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