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百和)포럼‘깨끗한 무등산 캠페인 전개’

  • 등록 2013.03.21 12:19:56
크게보기

무등산 가꾸기 발벗고 나서 ..

 

 

백화(百和)포럼(공동대표 양혜령) 회원들이 봄맞이 행락객으로 북적이는 무등산을 찾아 직접 등산로 청소와 산불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백화포럼은 16일 무등산 증심사 일원에서 양혜령 공동대표 등 회원 100여명이 무등산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한 깨끗한 무등산 가꾸기 시민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백화포럼의 깨끗한 무등산 가꾸기 캠페인은 무등산 진입로 일대에 버려진 담배꽁초, 오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하는 청소활동과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한 산불 예방활동으로 이뤄져 산행에 나선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캠페인을 기획한 양혜령 공동대표는 무등산이 21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고 또 서석대, 입석대, 광석대로 이어지는 주상절리를 유네스코에 등재하는데 범시민적 힘을 보태기 위해 회원들과 캠페인에 나섰다다각적인 무등산 가꾸기 시민활동을 전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백화포럼은 백범 김구 선생의 백화마을 설립 취지를 계승하는 지역 공동체 회복을 위한 열린 시민 포럼으로 지난 31일에 3백여 명의 회원으로 공식 창립총회를 개최한 바 있다.

 

 

나환주 기자 gumchal@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