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도라 VS 스토케, 대표 디럭스 유모차 비교해보니

  • 등록 2013.03.22 19:4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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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산지 국가 따라 특성 반영, 가격 및 기능 눈여겨봐야

유아용품업계의 성수기는 크게 연중 2회 정도로 나뉜다. 3~5월과 9~10월 정도다. 외출과 관련된 용품인 유모차, 아기띠 등은 이 시기에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한다.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유아용품 구매를 고려하는 부모들에게는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지는 시기다. 다양한 유아용품 중 디럭스 유모차에는 부모들의 관심이 특히 집중된다. 실제로 지난 2월 코엑스 베이비페어에서 디럭스유모차인 페도라베이비S9’의 부스는 4일 간 총 방문객 수가 8 4천 여명에 이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디럭스 유모차들은 다양한 기능성과 안전한 주행능력, 세련된 색상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지만 고가에 판매되는 만큼 기능을 따져보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국내 브랜드와 수입 브랜드 제품을 상세하게 비교하고 특징을 살펴봤다.

 

 

확인 결과 페도라베이비S9과 스토케 익스플로리는 디럭스 유모차로서 기본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었다. 제품중량은 각각 10.3kg, 10.8kg(시트 제외)으로 비슷했다. 유모차를 밀면서 아이와 마주보는 양대면 기능을 비롯해 3단계 시트 각도 조절, 카시트와 호환하여 사용하는 트래블 시스템 등이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다양한 색상도 두 제품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페도라베이비S9은 레드 캐비지, 제이드 멜론, 퍼플리치 등 6가지 색상이 있으며 스토케 익스플로리는 라이트 그린, 베이지, 브라운, 레드 등 7가지 색상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원산지 따라 기능 맞춰진 디럭스 유모차

 

지난해 쁘레베베가 개발 및 론칭한 국내 브랜드 페도라의 페도라베이비S9’은 개발 및 제작 과정에서 소비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한 한국 맞춤형유모차다. 접수된 한국 소비자들의 의견에 따라 각종 편의 기능이 갖춰졌다. 한번의 버튼 조작으로 프레임이 미끄러지듯 접히는 슬라이딩 폴딩(folding) 시스템을 적용했다. 유모차를 폴딩 후 벽에 기대지 않고도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도 가능하다. 이는 유모차를 자동차에 싣고 내리거나 집안에 보관할 시 유용한 기능으로, 아파트나 빌라 등 다세대 주거형태가 많은 국내 사정을 고려한 것이기도 하다.

 

뒷바퀴에 탑재된 기능들은 주행 시 엄마와 아이를 편안하게 한다. ‘볼베어링 시스템은 적은 힘으로도 유모차를 밀 수 있게 도와주며, ‘서스펜션기능으로 충격을 흡수해 지면으로부터의 아기에게 전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한다. 이 밖에도 큰 장바구니, 브레이크 상태를 보여주는 인디게이터등이 특징적이다.

 

노르웨이 브랜드인 스토케는스칸디맘트렌드를 제품에 담고 있다. 교육 및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칸디맘 트렌드는 아이와의 교감 및 정서함양을 중시하는 북유럽 엄마들의 특성이 반영된 것이다. 스토케는 양대면 기능과 22단계의 시트 높이 조절을 통해 아이와 엄마의 교감을 돕는다. 또한 북유럽의 기상 특성을 고려해 레인커버, 이너쿠션, 파라솔, 쇼핑바스켓, 방충망 등이 기본구성으로 포함되어 있다.

 

두 제품은 가격에 있어서도 큰 차이를 보인다. 현재 스토케 익스플로리는 정가 1,690,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페도라베이비S9은 정가 590,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스토케 익스플로리는 디럭스 유모차 중에서도 프리미엄 급으로 분류되어 가격대가 높은 제품군에 속한다.

 

유아용품전문업체 쁘레베베의 정세훈 대표는 디럭스 유모차는 크게 실속형과 과시형으로 나눌 수 있다유모차를 구입하려는 자신의 상황과 제품별 특징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다고 말했다.

 

 

김우진 기자 md6778@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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