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남천초등학교, 전자투표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거했어요!

  • 등록 2013.03.25 10:28:41
크게보기

[더타임즈 제천 김병호기자]남천초등학교(교장 김준영)는 지난 22일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선출한 가운데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한 전자투표를 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선거에서는 5,6학년 학생들로 구성한 선거관리위원들의 엄정한 관리로 후보 등록과 사전 선거운동이 있었으며, 교내 다목적실에서 4~6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후보자 소견발표와 선거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선거는 종이에 투표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시도하는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진행된 전자투표는 후보자의 사진을 볼 수 있어서 정확한 투표를 가능하게 했고, 컴퓨터로 진행되는 개표과정을 지켜보며 개표의 공정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투표에 참여한 4, 5, 6학년 학생들은 새로운 방법의 투표에 자신의 한 표를 더욱 의미 있게 행사했다.

 

전자투표를 한 결과 전교어린이회장에는 변성원(6학년) 학생이 당선되었고, 전교어린이부회장에는 권미서(6학년) 학생과 김준서(5학년) 학생이 각각 당선되었다.

 

회장에 뽑힌 변성원 학생은 "전자투표로 선거를 하니 공정하고 투명한 느낌이 듭니다. 지지해준 친구들에게 감사하며 다른 후보들의 몫까지 학교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이 학교 김준영 교장은 “ 학생들이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체험하여 미래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을 함양하고 선거의 참 의미를 깨달아 미래에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서 앞장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호 기자 kbh600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