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시민 섬김행정, 민원친절로 승부 건다

  • 등록 2013.03.29 16:36:23
크게보기

[더타임즈 충주 김병호기자]충주시가 상황에 맞는 민원 응대로 시민 섬김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최근 ‘민원인 응대 매뉴얼’을 제작해 활용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이번 매뉴얼 제작은 이종배 시장이 취임 후부터 시민 섬김행정을 강도 높게 주문해 왔지만 아직도 일부 시민들로부터 공무원들이 전화 받는 태도가 불친절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이번에 제작된 매뉴얼에는 민원실 근무자의 민원처리 기본자세, 전화친절 응대요령, 고객응대자세, 악성ㆍ고질민원 전화응대요령, 악성ㆍ고질민원 방문 시 응대요령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서비스화법 포인트와 상황별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5종도 포함해 직원들의 민원응대와 친절도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시는 이번 상황별 맞춤형 민원응대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으로 민원서비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선택 민원담당은 “이번에 제작한 매뉴얼을 전 직원이 숙지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배포했다”며 “민원응대 매뉴얼과 최근 안전행정부의 민원행정 확인ㆍ컨설팅을 바탕으로 민원서비스가 다소 부진하거나 미흡한 분야를 중점적으로 보완해 올해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병호 기자 kbh600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