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술, 담배 안하는 몸짱박사님"

  • 등록 2013.04.12 12:01:33
크게보기

[더타임즈 김병호기자]충주시보건소(소장 홍현설)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흡연과 음주의 폐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금연․절주 뮤지컬 인형극 공연을 가졌다.

10일 충북학생회관에서 2회에 걸쳐 열린 이번 인형극 공연에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1500여명이 관람하며 성황을 이뤘다.

극단햇빛(대표 서해성)에서 진행한 이번 공연에서는 ‘담배대왕과 몸짱 박사님’이라는 주제로 담배와 술이 건강에 얼마나 해로운지 깨닫고 예방하는 내용으로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금연과 절주에 대한 관심을 갖게 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무대와 재미있는 노래 및 율동 등이 함께 어우러져 관객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공연으로 진행돼 자연스럽게 건강한 가족의 금연실천 분위기를 조성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에게 다가가기 쉬운 이번 인형극 공연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가족들의 흡연예방과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으로 건강한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기 흡연예방 및 절주운동을 확대해 건강한 충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보건소는 금연을 통한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소 내 시민대상 금연클리닉 운영, 청소년 흡연 예방교육, 금연사업장 및 금연마을 지정 등으로 금연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김병호 기자 kbh600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