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박근혜 대북 위기관리는 적절, 인사는..."

  • 등록 2013.04.15 11:18:06
크게보기

安, 라디오에서 "朴, 적절하게 위기관리 하고 계셔"

 

4.24 서울 노원병 재보선에 출마한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15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북문제와 관련, 대화의지를 천명한 데 대해 "지금까지 보면 대북 문제는 박근혜 대통령께서 적절하게 위기관리를 하고 계신 것 같다"고 높이 평가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와의 라디오인터뷰에서 "(박 대통령이) 야당에 설명하려는 자세도 높이 평가하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여러 번 제가 기회가 될 때마다 말씀드린 것처럼 국가 안보 문제에서 국론이 분열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생각을 갖고 있고, 여야없이 정부에 협조하고 조언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안 후보는 "초기에 리더십과 인사 문제에 대해서는 언론에서도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우려를 표명하시지 않았느냐"며 "권위주의적 리더십으로는 움직일 수 없는 시대"라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박 대통령이 원래 대선 때 말씀하신 것처럼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발휘하셔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더타임스 정치뉴스팀]

정치뉴스팀 기자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