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기업하기 좋은 도시’대상 수상

  • 등록 2013.04.18 11:18:11
크게보기

 

[더타임스 김병호기자]충주기업도시 준공, 메가폴리스 착공,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기업유치에 잇단 호재를 맞고 있는 충주시가 ‘2013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돼 투자 인지도 제고 등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18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부문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돼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파워브랜드 상이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 8회째를 맞는 이 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객관적인 경쟁력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67개 부문에서 기업과 지자체가 대상으로 선정돼 수상 했으며, 9명의 공로상 표창에는 충주시 기업지원과의 김진수 기업노사지원담당도 포함됐다.

충주시는 이종배 시장 취임 후 ‘백년대계 새 충주시대’를 시의 비전으로 선포하고 그동안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체 유치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 기업체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오던 터라 이번 수상에 남다른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종배 시장은 “그동안 인구 30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차별화된 선제적 기업지원 노력이 영예로운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이번 수상이 충주메가폴리스와 충주에코폴리스 조성사업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호 기자 kbh600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