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사과나무가로수길 걸어보자

  • 등록 2013.04.23 16:54:58
크게보기

[더타임스 김병호기자]충주시가 사과꽃 개화시기를 맞아 사과나무가로수길 걷기행사를 연다. 23일 시는 사과나무가로수 서포터즈의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첫 행사로 사과꽃 향기로 가득한 가로수길 걷기행사를 오는 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충주의 명물 사과나무가로수길을 시민과 함께하는 명소로 만들고 지역브랜드 홍보를 위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4인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달 1일까지 충주사과나무가로수 서포터즈 22가구를 모집했다.

서포터즈에 선정된 가구는 이번 걷기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사과나무 적화, 적과, 봉지씌우기, 봉지벗기기, 스티커부착, 사과따기 등의 사과나무 한 살이 작업을 수행하며 사과나무가로수와 충주사과를 홍보하게 된다.

한편 올해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에도 예년과 같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탐스런 사과꽃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시민들이 사과꽃 향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사과나무가로수길 1km를 새로 조성하고 가로수길 현황 안내도도 설치했다.

또한 쉼터와 지킴이 역할을 해 왔던 원두막은 시민들이 쉬면서 사과에 대한 멋진 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사과사거리(건국대사거리)에는 먹음직스러운 사과모형과 화단도 설치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이성희 소장은 “올해부터 전국 최고의 충주사과를 알리는 역할을 해 온 사과나무가로수길을 시민과 함께하는 명소로 만들기 위해 새롭게 단장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깊은 겨울잠에서 깨어나 봄의 정취를 가득 내뿜고 있는 사과나무가로수길을 찾아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호 기자 kbh600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