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산업지원센터「2013 지역특화산업지원사업」참여기업 선정

  • 등록 2013.05.13 13:22:28
크게보기

고감 한지 & 페이퍼, 대성한지, 대한특수한지, 용인한지, 천양제지

[더타임스 송은섭 기자] 한지산업지원센터는 2013년 지역특화산업지원사업의 참여기업 5개사를 선정하였다.

 

한지산업지원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참여기업(고감 한지 & 페이퍼, 대성한지, 대한특수한지, 용인한지, 천양제지)은 5개 업체로 주관기관인 한지산업지원센터의 주도 하에 1년 동안 한지 및 닥섬유를 이용한 새로운 포장 소재 및 디자인 개발에 필요한 자금 및 기술 지원을 받게 된다.

 

선정된 참여기업들의 개발 과제는 나노화 닥섬유를 이용한 유물보관 포장지 개발을 비롯하여 폐자원의 하나인 칡, 우뭇가시리 섬유의 개질과 닥섬유의 혼용을 통한 포장소재 개발, 전통한지의 제조방법을 응용한 상품 라벨지 및 디자인 등의 개발로서 이를 통해 한지의 산업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지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한지가 서화용, 공예용에서 인테리어용과 더불어 이제는 산업 전반에 꼭 필요한 포장소재로 활용되고, 한지 특유의 고급스럽고 부드러움에 현대적 디자인을 접목함으로서 한지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전북지역의 포장산업에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번 사업은 전북지방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은 한지산업지원센터가 전북지역의 대표적 지역특화산업인 한지산업을 지원함으로서 한지업체의 연구개발 역량 향상 및 한지제품의 고급화를 통한 한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전북지역의 한지산업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또한 한지산업지원센터는 향후 한지제조업체와 공유할 수 있는 한지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제공하는 한편 한지산업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신규 아이템을 공모한다는 계획이다.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