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고추장을 아시나요?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 공동연구

  • 등록 2013.05.16 11:17:15
크게보기

하반기 본격 생산 예정

[더타임스 송은섭 기자] 전라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전북대학교 바이오식품공학과, 재단법인 임실치즈과학연구소, (주)우리촌 식품과 함께 2012년부터 공동연구한 치즈고추장의 시제품이 생산단계까지 성공함에 따라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생산과 시판할 예정이다.

 

치즈고추장은 전통적인 고추장의 매콤한 맛과 치즈 특유 고소한 맛의 절묘한 조화로 젊은 세대는 물론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과 외국인들의 입맛에도 잘 맞아 한식 세계화에도 일조 할 전망이다.

또한 치즈고추장을 활용한 소스류(비빔밥, 볶음밥, 떡볶이소스)등 연계상품 개발도 공동 연구로 계획하고 있어 하반기에는 다양한 소스류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장류시장 매출규모는 2009년 기준 약 7천억 원 규모를 차지하나 증가세가 정체된 상황이고 이중 고추장은 3천억 규모로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국내 자연치즈 시장규모는 5천억 정도이나 소비의 90%이상을 모차렐라 치즈가 점유하고 있어 소비의 다양화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에 생산한 치즈고추장은 인공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전라북도 특산품인 고추장과 임실 치즈를 사용한 신제품으로서, 장류산업 활성화는 물론 임실 치즈산업 다변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이다“고 말했다.

 

송은섭 기자 es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